[스포츠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삼성라이온즈 소개
Ⅱ. 본 론
1.프로야구 환경 분석
2. 국내 프로야구의 일반적 SWOT 분석
3. 프로야구 구단의 일반적 대안 전략
4. 삼성라이온즈의 현실
1) 삼성 라이온즈의 2007년 실적
2) 삼성 라이온즈의 2008년 현재
3) 2007년 국내 프로야구 구단가치평가
4) 설문조사 결과
5) 삼성라이온즈 SWOT 분석
6) 삼성라이온즈 4P전략
5. 경쟁사 분석(롯데자이언트)
6. 삼성라이온즈 구단의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대안] 삼성 라이온즈 Pass Card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삼성라이온즈는 그 동안 이건희 회장을 비롯한 여러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아낌없는 투자와 과감한 변화를 통해 프로 스포츠 운영의 모델을 제시하여 왔으며,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해 오면서 명문 구단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혀 왔다. 그리고 체계적인 2군 양성을 위하여 국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경산 볼파크를 건설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컬러 전광판을 도입하는 등 선수들과 팬들을 위한 시설 개선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아마야구를 지원 육성하기 위하여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지난 1992년부터 시작한 삼성기타기 초등학교 야구대회를 중·고등학교까지 확대하여 현재까지 개최하는 등 국내 야구 저변확대에도 커다란 공헌을 해 왔다.
이러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삼성라이온즈가 관중들의 마음속에서 서서히 사라져 가는 이유는 무엇인지, 옛 명성만큼 관중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지 못하는 이유와 삼성이 부진한 원인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야구의 위기는 곧 삼성의 위기이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1. 선정이유
삼성 라이온즈는 이미 최고수준의 인기 구단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나, 2006년에 개최된 월드컵으로 인해 급격하게 야구의 인기가 떨어진 이후 대구시민들의 발길을 끌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게다가 대구구장의 경우 최고 수준의 인기 구단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프로야구 구장 가운데 가장 열약한 축에 속한다. 이러한 실패를 딛기 위해 특정 지역이나 업체와 함께 하는 네임데이 이벤트로 관중을 구장에 유치하려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마케팅의 노력만큼 관중을 구장으로 이끌기엔 힘들었다. 이러한 실패의 원인은 분명 장기적이고 깊은 문제가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밖에도 야구 내적인 면과 삼성 스스로의 변화가 필요한 부분도 존재한다고 본다. 과연 관중 감소는 구장만을 탓해야 할까?
노후한 대구구장의 변화와 함께, 지역구단으로서 팬들과 함께 하려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과 KBO가 중심된 프로야구의 전반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관중 유치의 실패 사례와 삼성 라이온즈의 현 문제점을 통해 ‘삼성 라이온즈의 활성화’를 위한, 현 구단의 문제점 분석 및 타 구단 사례 등을 통해 마케팅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