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경영학]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내용

1. 기업 소개
2. 조직 현황
3. 재무 현황(재무제표 등과 간단한 해석)

Ⅱ. 경영전략 소개

1. 주요 사업 분야
2. 4P(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3. 기업 경쟁환경 분석
4. 경쟁기업 분석
5. SWOT 분석
6. 전략적 이슈
7. 생산, 마케팅, 정보시스템, 인사 등 기업 내부 직능 등 포함

Ⅲ.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2) 상품 분석
① 강사진 - 언어영역 이근갑, 이만기를 필두로 5명, 수리영역 7명, 외국어영역 8명, 사회탐구영역 9명, 과학탐구영역 4명, 기타 3명(출처 - 위너스터디 홈페이지)으로 구성되어 있어 메가스터디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숫자는 적은 편이고 강사의 인지도 측면에서도 메가스터디에 비해 많이 뒤처지는 편이나 일단 수험생의 1/3이 듣는다는 이근갑 강사의 영입으로 소비자를 유치하여 차차 다른 강사의 인지도 등을 높여 간다는 전략이다.
② 인터넷 강의 - 우선 대부분의 강의의 가격이 메가스터디와 비교하여 강의 한 개당 가격이 6~8만원 사이로 비교적 저렴하다.
그림 5 메가스터디와 위너스터디의 인터넷 강의료 비교
(출처-위너스터디 홈페이지)

기존의 인터넷 강의를 영역 별로 묶어서 무한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한 패키지 상품의 가격 비교는 아래와 같다.

그림 6 패키지 상품의 가격 비교표
(출처-위너스터디 홈페이지)

위 그림을 보면 현재 메가스터디에서 판매하고 있는 패키지 상품인 프리패스는 3개월동안 10강좌 자유 선택을 할 수 있는 반면에 위너스터디는 수능일까지 총 19강좌를 자유 선택하여 1강좌당 21000원의 매우 저렴하고, 교재까지 제공하는 매우 저렴한 상품인 가비패스를 제공하여 가격면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강의의 서비스 제공에서도 메가스터디와 비교하여 편의성과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우선 PMP를 사용하는 수험생들은 메가스터디의 경우 10회만 재생이 가능한데 비해 강의 한 개당 무한 재생이 가능하다. 그리고 HD 고화질 강의의 제공으로 필기하는 데 있어 보다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있다.
③ 기타 서비스 - 최근 위너스터디는 교육평등의 설립취지에 맞게 무료 강좌인 위닝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지난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저녁 8시부터 3시간 동안 위너스터디의 영역별 베스트 유료강좌를 무료로 볼 수 있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메가스터디 분석을 통한 전략적 대안 제시
  • 메가스터디2-1-2 온라인 사업부 외부환경분석 : SGA온라인 사업부신입생 5인의 탐색자료 분석 결과, 교육산업의 전략을 크게 두 가지 축으로 분류할 수 있었다. 첫째는 수능집중형, 둘째는 가격이다. 위의 분석을 토대로 각 기업의 IR자료 및 시장 자료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전략집단이 도출 되었다. 현재 메가스터디가 속한 전략집단은 높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는 집단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이동장벽을 구축해야

  • [이공계 경영학] 기술 전환기의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 이공계 경영학 기술 전환기의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목차 Contents1. 요약1.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개요1.1 SK텔레콤1.2. 2G서비스 경쟁자2. 3G서비스2.1. 3G 서비스 도입 및 초기 시장 환경2.2 3G 환경하의 다양한 통신서비스3. 3G 전국적인 서비스 개시3.1. KTF SHOW3.2. SK텔레콤 ‘3G+4. 3G 경쟁의 본격화4.1. 브랜드4.2. 광고5. 비즈니스 모델-Killer Application 2.서론1. Full browsing 과 통신시장에서의 경쟁분석1.1 풀 브라우징의 개념1.2

  • [경영학] 인텔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 사례
  • 경영 전략에 대해서 분석할 것이다.2. 경영 전략 소개인텔의 경영 전략을 소개하는 동시에, 마이크로프로세서 분야에 있어 인텔의 경쟁 기업들을 소개 및 비교 분석하고, 해당 시장에서 인텔이 펼쳐나가는 경영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다.2-1. 경쟁 기업 분석2-1-1. AMDAMD는 반도체를 기반으로 한 프로세서 제조 회사이다. AMD는 주로 APU(Accelerated Processing Units)를 중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AMD의 주요 분야이기도 하다.AMD는 1969년 Jerry Sanders에

  • [홍보원론] 이공계 기피 해결을 위한 홍보 캠페인 기획서
  • 이공계 분야에서 알고 싶은 것?”A: 컴퓨터 공학, 기계공학, 생명공학.(48%)학과에 대한 궁금증 이 많았습니다.문제발견 ②. IndexDefining the problemExecutionEvaluation1234Planning1. 수학, 과학 공부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여 다음 설문 시 40%이하로 줄임2. 이공계 관련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하여 다음 설문 시 이 답변을 50%이상 줄임 다음의 두 가지를 목표로 세웠습니다.목표1: 수학, 과학 공부에 대한 어려움 해결전략1. 공대에 경영학 수업 실시

  • [광고홍보] 이공계 기피 해결을 위한 PR 프로그램 기획서
  • 이공계 분야에서 알고 싶은 것?”A: 컴퓨터 공학, 기계공학, 생명공학.(48%)학과에 대한 궁금증 이 많았습니다.문제발견 ②. IndexDefining the problemExecutionEvaluation1234Planning1. 수학, 과학 공부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여 다음 설문 시 40%이하로 줄임2. 이공계 관련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하여 다음 설문 시 이 답변을 50%이상 줄임 다음의 두 가지를 목표로 세웠습니다.목표1: 수학, 과학 공부에 대한 어려움 해결전략1. 공대에 경영학 수업 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