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 미디어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이란 무엇인가?
2. Set-top Box란?
3. 가온 미디어의 성공 전략 - 여러 집 짓기
4. 문제점 및 해결방안과 결론
5. 프로젝트 활동 내역 및 소감문

본문내용

1. 창업이란 무엇인가?

1) 창업이란?
- 사전적 의미 : 사업 따위를 처음으로 이루어 시작함

- 창업의 과정
 내부여건 및 외부환경 분석
: 창업환경에 대한 이해는 필수 요소이다. 이를 위해서는 외부적으로 어떤 기회요소와 위협요소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외부환경분석과 창업자 자신의 장점과 약점을 검토해보는 내부환경분석을 해야 한다.

 창업 아이템 선정
: 창업환경과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검토를 거쳐 시대의 흐름과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찾아내야한다. 성공적인 업종선정을 위해서는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자금조달 범위 안에 있는 업종이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를 통해 후보 아이템을 선정한다.

 창업 아이템 타당성 분석
: 창업 아이템 후보를 선정하였다면 우선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규모, 예상 시장점율율 및 매출액 등 유용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들 자료를 기초해서 사업타당성이 가장 높게 나타난 아이템을 최종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
: 최종적으로 아이템선정이 끝난 후에는 구체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여기에는 업종과 제품, 시장현황에 대한 조사 및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계획, 운영게획, 자금 및 수지계획 등이 포함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제품, 가격, 유통,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미디어산업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스마트TV의 확산가능성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p.12를 참조하여 재구성.3. 향후 시장 전망2015년, 전세계 방송시장 규모는 5,670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그 가운데 온라인 및 모바일 방송 비중은 4.5%로 증가할 전망이다. 한은영, “스마트화로 인한 방송산업의 변화와 기존사업자들의 대응전략”, 『정보통신정책』 제24권 1호, 2012년 1월 16일, pp.54-55.시장 규모 기준으로 전세계 영상물 시장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전략은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었다. 현재 월 550만 상자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지만 출시 첫날에 겨우 13만 상자가 판매 되었다. 당시로서는 런닝 초기에 13만 상자도 매우 성공적인 판매실적이었지만,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투입한 노력과 당시의 환경보호 운동, 식음수에 대한 위생문제로 사회의 제반여건을 고려하여 지하 150m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맛의 HITE맥주라는 맛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속성에 소구한 제품 컨셉에 비하면 기대수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전략은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었다. 현재 월 550만 상자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지만 출시 첫날에 겨우 13만 상자가 판매 되었다. 당시로서는 런닝 초기에 13만 상자도 매우 성공적인 판매실적이었지만,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투입한 노력과 당시의 환경보호 운동, 식음수에 대한 위생문제로 사회의 제반여건을 고려하여 지하 150m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맛의 HITE맥주라는 맛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속성에 소구한 제품 컨셉에 비하면 기대수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한계 >나) JYP 엔터테인먼트< 강점 > < 약점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STP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신규진입자의 위협 5. 내부환경 분석 및 핵심역량 (1) 자체 제작 (In-House) 시스템(2) 뉴미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가) Cover Festival 나) 지드래곤 ‘라인’ 통한 신곡 발표다) 산다라박 SNS 마케팅 (3) YG 패밀리즘 (4)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6. YG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7.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제안 참고문헌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YG 경영성공요인분석및 기업소개과 YG의 차별화전략 분석
  • 있게 다가갈 수 있다. 둘째,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활발한 활동이 가능하다.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 등과 같은 우리나라 아티스트들의 해외진출의 어려움으로는 현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들 수 있다.그래서 이 전략이 의사소통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9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YG 아티스트들이 언론에 좋은 이미지로 노출 되고 이것이 해외시장을 공략하는데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