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0대호텔체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리츠칼튼
1. 리츠칼튼 호텔의 개관
2.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 - 골드 스텐다드(Gold Standards)
3. 리츠칼튼의 고객인지 프로그램
4.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파악 및 매출액과 결론

 포시즌스
1. 호텔 포시즌스의 개관
2. 호텔 포시즌스의 기업 전략
3. 포시즌스의 설립자

 ACCOR
 개요
 분류 및 규모

 Hyatt
▶ 개요
▶ 연혁
▶ 오늘날의 발전

 힐튼
▶ 힐튼호텔 계열인 푸켓힐튼 아카디아리조트
▶ http://www.hilton.co.kr/
▶ 힐튼호텔
▶ 다음은 힐튼 본사의 정보입니다.

 메리어트계열

 스타우드 체인

 식스콘티넨탈 체인

 샹그리라(Shangri-La)

 샹그리라(Shangri-La)
▶ 개요
▶ 창립과 역사
▶ 주요 호텔위치
▶ 시상내역
본문내용
 리츠칼튼

1. 리츠칼튼 호텔의 개관

가.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와 이미지 및 수상내역
리츠칼튼 호텔은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세자르 리츠(Ceasar Ritz)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38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나가고 있다.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고 있다. 리츠칼튼은 호텔의 대중화, 대형화를 지양(止揚)하고, 작지만 고급스런 이미지를 고수한다.이러한 차별화는 리츠칼튼을 신사숙녀를 위한 공간으로 만들며 호텔 전체의 품격도 상승시키는 것이다. 또한 철저히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지켜주는 무결점 서비스를 기업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항상 고객을 위해 행동한다.
리츠칼튼 호텔 사는 미국 상공부가 매년 1992년과 1999년 2회에 걸쳐 호텔업계에서는 최초로 모든 기업이 갈망하는 최고 권위의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를 수상했으며, 1993년에는 호텔 및 리조트 전문조사기관인 Zagat U.S.사가 고객과 호텔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전 세계 최우수 호텔 체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세계 각국의 체인은 그 나라에서 제정한 품질상을 수상하며 리츠칼튼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참고) ***** 리츠칼튼 서울의 경영형태*****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미국에 본사를 둔 리츠칼튼 호텔의 체인점이다. 체인점에는 매니지먼트 계약과 프랜차이즈 두 종류가 있는데, 브랜드 로열티를 제공하고 브랜드만 도입하는 프랜차이즈와 달리 매니지먼트 계약은 경영의 노하우까지 전수받는 체인점을 말한다. 리츠칼튼 서울은 미국 본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한 체인점이다.
본사가 지분 출자를 하진 않았지만 리츠칼튼 서울은 본사에 매년 수익의 몇 %를 보낸다. 그 대신 리츠칼튼의 고유한 서비스 정신과 기업문화, 경영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의 서울 리츠칼튼 실태는 미국본사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 리츠칼튼은 본사가 선정하는 사람을 총지배인으로 기용하는 것
참고문헌
최태광 외. 호텔마케팅실무. 백산출판사. 2000
김대권. 관광인적자원관리. 백산출판사. 1999
신재영 외. 최신호텔경영. 백산출판사. 1988
박영택. 세계의 품질 선도 기업 8번째 리츠칼튼 호텔, 품질경영. 1998
리츠칼튼 서울 프레젠테이션, 2000년, 리츠칼튼
리츠칼튼 호텔 홈페이지 http://www.ritz.co.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호텔 & 레스토랑(호텔 정기간행물)
http://www.hankooki.com/woman/career/200008/wo20000820153652H10075.htm
http://www.ytpark.com/drafting/008.htm
http://www.cyan.co.kr/womannet/working_woman/kimsy.html
http://qrec.changwon.ac.kr/main/databank/major/tqm/TQM.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 경영락, 마케팅, 경영]신라호텔의 마케팅전략- 롯데호텔과 비교분석
  • 세계에 10개 이상의 호텔을 둔 선진 체인망을 준비하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국제 통화기금한파로 인해 세계화를 위해 E-BUSINESS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이버조리대학과 인터넷커뮤니티 노블리안닷컴을 운영하고 있고 현재 인터넷사의 서비스를 증대시킬 계획에 있다고 한다.이는 호텔신라가 상대해야 하는 호텔이 국내의 호텔들이 아닌 바로 세계의 호텔들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고객 유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오프라인보다는 온

  • [서비스경영] 신라호텔 서비스경영 사례
  • 세계적인 여행전문지들인 ‘콘데나스트 트레블러(Conde Nast Traveler)’, ‘트레블 & 레저(Travel & Leisure)’와 서비스업 평가 전문지인 ‘자갓(Zagat)’에서 한국최고의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았다.1) 2006년 리모델링을 통한 Trend에 맞는 스타일신라호텔은 최근 중점사업으로 로비와 레스토랑, 연회장 등을 비롯하여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시행하였다. 물론 신라호텔의 시설 및 서비스 수준은 그 이전에도 최상위급이었다. 하지만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10년간

  • 호텔 신라 고객서비스전략
  • 10 2위에 선정 1997.11미국 포춘(Fortune)지 한국 최고의 리조트명소로 선정  주말 최고의 휴식처(Weekend getaway place to stay)로 선정 1997.03영국 여행전문지 Meeting & Incentive Travel 선정 미팅부문 세계4대호텔에 선정 ③ 주요수상경력2) 연혁1973. 2월 삼성 그룹내 호텔사업부 창설 (2월 14일) 5월 주식회사 임페리얼로 회사 설립 (5월 9일) 1979. 3월 서울 호텔新羅 전관 개관 (3월 8일) 1981. 9월 제 8회 세계 관광의 날 국무 총리상 수상1982. 9월 무역회관 클럽 식당

  • 신라호텔 레포트
  • 세계의 주목을 끌었었다. 특히 호텔신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탁월한 감각의 연회 코디네이터의 세련된 연출은 본 호텔 연회장의 질은 한층 높게 해준다. 연회장크기(m)면적(m²)평높이(m) 한라 1+2+340.0 x 18.1724.02195.3 한라 120.0 x 18.10362.01095.3 한라 210.0 x 18.1181.0 555.3 한라 310.0 x 18.1181.0 555.3 월라14.5 x 9.50 130.039 4.5 사라12.0 x 9.00112.0344.4 로터스26.6 x 17.0452.01364.3 로즈9.10 x 8.2074.60234.2릴리8.20 x 7.8063.90194.2 마라7.50 x 4.5046.001

  • [호텔경영론] 호텔신라의 재무제표
  • 100 2000년 이후 2002년을 제외하고는 100%를 계속 상회하여 비교적 안정적인 유동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유동 비율이 높으면 단기 부채 지급 능력이 높다는 뜻이다. 이는 채권자에게는 바람직하지만 경영자 입장에서는 유동자산이 높은 수익을 가져오는 자산이 아니므로 상황에 따라서는 바람직하지 않을 수도 있다. 호텔신라의 2002년 일시적인 유동비율의 하락은 2002 한.일 월드컵 특수를 위한 단기부채의 사용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2003년 단기부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