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소비자] 녹차클로렐라 면의 실폐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녹차클로렐라 소개
2.…시장분석
3.경쟁사분석
4.SWOT분석
5.…STP 분석
6.실패원인분석
7.……개선방안

본문내용
시장분석 2) 틈새공략! 웰빙 라면 시장
농심 2003년 9월 감자면 출시
농심 2004년 10월 채식주의 라면 출시
한국야쿠르트 2005.1.11 녹차클로렐라면 출시
웰빙을 겨냥한 프리미엄급 라면과
건강을 생각하는 기능성 컨셉의 제품군이 출시
-> 하나의 틈새 시장으로 자리를 잡았을 뿐 크게 붐을 형성하지는 못함

경쟁사분석
농심 감자면
감자전분과 감자가루로 면을
만들어 면이 훨씬 쫄깃쫄깃하고
투명한 것이 특징
국물 맛이 개운하고 깔끔해 매운 것을 못 먹는 여자들에게 좋음
1000원
삼양 쌀라면
쫄깃한 면발과 얼큰한 국물 맛당시 시장에서 유일한 제품
(쌀 30%첨가)
900원

풀무원 생라면시리즈
튀기지 않은 낮은 칼로리
MSG 무첨가로 깔끔한 맛
3무 원칙 준수: 합성 보존료, 합성 착색료, 합성착향료 무첨가
생채소와 과일로 만든 스프,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 신선한 냉장제품
990원~1300원
농심 채식주의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라면 면
검은콩 펩타이드와 검은콩 추출첨가 마늘 농축액으로 밀가루 냄새를 제거
부드러운 면질을 보완
800원
실패원인분석 5) 과장의 법칙 무시
결국 한국야쿠르트는
언론의 과장된 보도와
이것들에 대한 충분한 사전조사 없이
(이 당시 출시되었던 대다수의 웰빙 제품들이 그러했듯이)
녹차클로렐라 면을 출시
실패
해결책 지구에서 살아남는 방법
결과적으로
1500원의 가격을 지닌
건강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성 라면’ 또는 ‘야채라면’을 강조한 리뉴얼 필요.
"녹색면을 이용한 이색 색깔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학의 이해] 소비자 욕구에 따른 생산 제품의 변화 분석
  • 분석1. 서론  1.1. 연구배경   1.1.1. 소비자의 개념의 변화   1.1.2. 시장 환경의 변화  1.2. 연구주제 1.3. 연구의 의의 및 방법   1.3.1. 연구의 목적 및 의의  1.3.2. 연구방법2.본론 2.1. 의식주 별 현황과 사례 분석 2.1.1.의생활 2.1.2.식생활2.1.3.주생활 3.결론 ※참고문헌1.서론1.1.연구배경1.1.1 과거와 현재 소비자의 개념 변화작년 최고의 히트 휴대폰인 초콜릿 폰의 디자인이나 팹시콜라의 이름을 소비자가 만들었다는 기사를 접해보면 이제 소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마케팅 성공사례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

  • 식품에서의 과장된 웰빙문화대학국어
  • 식품에서의 과장된 웰빙문화목차 Ⅰ.서론 Ⅱ.웰빙의 개념과 등장배경 1. 웰빙의 등장 배경 2. 웰빙의 정의 3. 웰빙의 대두 시점과 그 배경 4. 웰빙 중 식품 웰빙이 갖는 의미 Ⅲ. 웰빙 식품문화의 문제점 분석1. 상업성과 과대광고의 문제1.1 광고적 측면 1.1.1 과대광고 1.1.2 허위광고 1.2 부정적 파급효과 2. 소비자의식의 문제 Ⅳ.해결 방안1. 상업성과 광고의 해결 방안1.1 광고적 측면 1.2 기업의 태도 2. 소비자의식의 해결방안2.1 개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 상장폐지 - 지주회사의 완전 자회사화2009.04.26 ‘유기농두부’, 국내 ‘유기가공식품1호’ 인증나. 비전 및 전략다. 기업정신라. 조직도마. 브랜드브랜드타겟제품라인업식품브랜드풀무원- 풀무원의 자연지향적인 맛에 친숙한 소비자- 가격보다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주부두부, 콩나물, 김, 계란, 김치, 낫또, 버섯, 두유, 어린잎소가- 가격에 다소 민감한 소비자- 풀무원이 보증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찾고자 하는 주부들두부,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 시장이 해가 갈수록 고성장하고있고 그 이득을 노리는 새로운 경쟁자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여기서 살아남기 위한 개발, 투자가 필요하고 자칫 다른 브랜드와 차별성을 잃어버릴 수 있는 메뉴의 획일화를 피해야 하겠다. 한 브랜드에서 야심차게 개발한 메뉴도 몇 일이면 금새 비슷한 메뉴가 시장에 출현한다. 이 점을 방지하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개성있는 브랜드만의 메뉴가 필요하다. ■ 소비자 분석1) 연령별 소비자 분석① 20대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