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역사 체험업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역사 체험업 소개
1. 역사 체험 학습이란?
2. 역사 체험업 성장 배경
3. 역사 체험업 컨텐츠
4. 시장 분석
Ⅱ. 기업 소개
Ⅲ. SWOT 분석
Ⅳ. STP 분석
Ⅴ. 4P 분석
- 본문내용
-
왜 역사 체험인가!?
역사체험은 필수 교과인 국,영,수와 더불어 핵심 보조 교과인 역사 과목에서의 학업 성취도를 고취시킴으로써, 필수 교과 공부라는 다른 친구들과 똑같은 공부 과정에 역사체험이라는 플러스 과정을 통해 한국 사회 엘리트로서의 기본 소양을 증진시킨다. 여행의 일종인 체험학습은 또래 친구들과의 친화력 및 사교성을 기를 수 있는 장이 되며, 직접 보고 느끼는 역사체험을 통해 본인만의 능동적인 역사관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는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실적인 측면에서 한국사에 관한 이론적, 실제적으로 풍부한 지식을 쌓음으로써, 장기적으로 한국사 자격증 등 역사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민사고 등 특수 목적고, 성균관대, 특정 대기업에의 입학 또는 입사에 있어서 실질적인 경쟁력 또한 확보할 수 있다.
4. 시장 분석
현재 역사 체험업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라고 볼 수 있다. 여러 군소 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엇비슷한 수준과 내용을 갖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의 전체적인 규모 혹은 매출액 또한 일정하게 추산된 자료가 존재하지 않는다.
역사적 지식 전달을 목표로 하는 사업의 특성상, 일정한 조직과 공신력을 갖춘 기업의 형태부터 비공식적 개인 활동을 추구하는 1인 프리랜서까지 그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다. 특히 이들 프리랜서는 시장 내 형성된 시장 가격에 변동을 줌으로써, 시장 위계질서를 무너뜨리는 암시장 형성의 주범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시장 내 많은 군소 업체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역사 체험을 주력 사업으로서 내세우는 대표적 업체들은 다음과 같다.
스쿨 김영사
우리가 만드는 미래
여행 이야기
NEEDS 분석
★ “컨텐츠가 너무 다 비슷해…”
=> 타 업체와 구별되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ex, 내맘대로 역사교실)
★ “우리 아이가 다재 다능한 아이로 자라났음 좋겠어!”
=> 역사 체험극, 1인 1전통악기 배우기, 한자 교육 등
다방면에 뛰어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 실시
★ “우리 아이가 리더십이 있었으면 좋겠어.”
=> 반장 시스템 도입, 역사 토론 및 스피치 활동을 통한 리더십 계발
★“직접 따라가진 못하지만, 우리 아이가 잘하고 있는지 보고 싶어.”
=> 체험 활동 진행 시 실시간 문자 서비스, 활동 동영상 제공
특화된 서비스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 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