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역사 체험업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역사 체험업 소개
1. 역사 체험 학습이란?
2. 역사 체험업 성장 배경
3. 역사 체험업 컨텐츠
4. 시장 분석

Ⅱ. 기업 소개

Ⅲ. SWOT 분석

Ⅳ. STP 분석

Ⅴ. 4P 분석
본문내용
왜 역사 체험인가!?
역사체험은 필수 교과인 국,영,수와 더불어 핵심 보조 교과인 역사 과목에서의 학업 성취도를 고취시킴으로써, 필수 교과 공부라는 다른 친구들과 똑같은 공부 과정에 역사체험이라는 플러스 과정을 통해 한국 사회 엘리트로서의 기본 소양을 증진시킨다. 여행의 일종인 체험학습은 또래 친구들과의 친화력 및 사교성을 기를 수 있는 장이 되며, 직접 보고 느끼는 역사체험을 통해 본인만의 능동적인 역사관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는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실적인 측면에서 한국사에 관한 이론적, 실제적으로 풍부한 지식을 쌓음으로써, 장기적으로 한국사 자격증 등 역사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민사고 등 특수 목적고, 성균관대, 특정 대기업에의 입학 또는 입사에 있어서 실질적인 경쟁력 또한 확보할 수 있다.
4. 시장 분석

현재 역사 체험업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라고 볼 수 있다. 여러 군소 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엇비슷한 수준과 내용을 갖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의 전체적인 규모 혹은 매출액 또한 일정하게 추산된 자료가 존재하지 않는다.
역사적 지식 전달을 목표로 하는 사업의 특성상, 일정한 조직과 공신력을 갖춘 기업의 형태부터 비공식적 개인 활동을 추구하는 1인 프리랜서까지 그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다. 특히 이들 프리랜서는 시장 내 형성된 시장 가격에 변동을 줌으로써, 시장 위계질서를 무너뜨리는 암시장 형성의 주범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시장 내 많은 군소 업체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역사 체험을 주력 사업으로서 내세우는 대표적 업체들은 다음과 같다.

스쿨 김영사
우리가 만드는 미래
여행 이야기

NEEDS 분석


★ “컨텐츠가 너무 다 비슷해…”
=> 타 업체와 구별되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ex, 내맘대로 역사교실)
★ “우리 아이가 다재 다능한 아이로 자라났음 좋겠어!”
=> 역사 체험극, 1인 1전통악기 배우기, 한자 교육 등
다방면에 뛰어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 실시
★ “우리 아이가 리더십이 있었으면 좋겠어.”
=> 반장 시스템 도입, 역사 토론 및 스피치 활동을 통한 리더십 계발
★“직접 따라가진 못하지만, 우리 아이가 잘하고 있는지 보고 싶어.”
=> 체험 활동 진행 시 실시간 문자 서비스, 활동 동영상 제공


특화된 서비스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구경제에서 차지하는

  • [경영학] 애경기업과 2080치약 성공요인 분석및 발전방안
  • 시장의 선두 자리에 오른 기업이 있었으니 그 기업이 바로 애경이다. 애경은 중저가 가격 전략과 숫자마케팅을 이용한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애경은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문구와 광고를 내세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리고 그러한 애경의 성공가도는 지금에게 이르기까지 계속 되어가고 있다.우리 케이스 조는 이러한 애경 기업과 2080치약의 성공의 원인을 분석하고 앞으로 애경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업비교 출처 및 참고문헌Prologue○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텔레콤은 KTF 와 2강 구도로 이동통신업계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 텔레콤이 선도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역량 중에서도 인적자원관리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SK 텔레콤의 위협적인 경쟁사인 KTF에 대해서도 살펴봄으로써 비교 분석을 통해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시장을 과소평가해 군소 업체로 전락하였다.(2) MP3P 역사MP3와 MP3 플레이어(MP3P)는 세상에 나온 지 각각 13년과 11년을 맞고 있다. 이러한 MP3P를 최초로 개발한 사람은 대한민국의 황정하다. 그는 다니던 회사(한국MS)를 그만두고 벤처기업인 디지털캐스트를 설립한 뒤, 당시의 워크맨을 MP3P로 대체하겠다는 꿈으로 그 개발을 시작하였다. 1997년 초에 세계 최초로 MP3P 시제품을 내놓고 호평을 받은 뒤에 중소기업으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제품 양산과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