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글로벌 프로모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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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글로벌 프로모션이란?


2. 사례 소개
1) 하이네켄

2) 코카콜라

3) 애플

4) 맥도날드

5) 나이키


3. 결론

4.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하이네켄소개
하이네켄사는 유럽 최고의 세계적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서 1864년 제라드 아드리안 하이네켄에 의해 설립 되었다.
하이네켄의 본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위치하고 있으며 약 140년 전통의 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매출액과 이익률을 가진 양조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유럽시장:가장 큰 음료 배급망, 양조장 보유.. 하이네켄에서 생산되는 양의 절반을 판매
유럽&북미 안정적 시장 :강력한 위치
중국&러시아 신규 시장 :빠른 성장세
그밖에 다양한 제품:엑스트라 롱넥, 드래프트 케그, 다크라거 등을 생산하고 있다.

(2) 하이네켄 역사
1863년에 22살의 네덜란드인 제라드 아드리안 하이네켄이 암스테르담에서 가장큰 양조장
데호이베르그(De Hooiberg)를 인수하여 다음해에 하이네켄사 (Heineken & Co.)를 설립했다.
20여명의 직원을 두고 소규모로 시작한 회사는 첫해의 100%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1868년에 암스테르담에 1874년에 로테르담에 양조장을 건립했고 1886년에 루이 파스테르(Louis Pasteur)의 제자인 엘리온(H. Elion)박사가 에이-이스트(A-Yeast)배양에 성공한 후,
하면발효(Bottom-Fermentation)의 양조기법을 사용하여 하이네켄의 독특한 맛을 만들어냈다.
1912년에는 다른 양조회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판매가격 인하 및 투자설비를 확충하여 판매량이 상승했다. 1931년에 인도네시아에 하이네켄 최초의 해외양조장을 건립했으며,1950년대에는 국내시장의 판매하락으로 해외시장개척에 주력하기 시작했다. 1968년에는 가장 큰 경쟁사인 암스텔(Amstel)을 인수했으며, 1970대에는 프랑스, 아일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카리브연안 국가들에게 라이선스를 주었다.
1988년에 암스테르담에 있던양조장은 폐쇄되었고 그자리에 하이네켄의 역사와 맥주제조 공정을 보여주는 박물관 ‘하이네켄 익스필리언스(Heineken Experience)’가 들어섰다..
2003년 오스트리아의 BBAG사를 인수, 하이네켄의 중앙유럽기구와 합병하여 브라우 유니온(Brau Union)을 설립했다.
2004년부터는 중국, 러시아에 진출하여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65개국에 130여개의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1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3) 하이네켄의 시장진출현황
하이네켄은 전세계 60여개국가에서 약 130개에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70여 국가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유럽시장에서는 가장 큰 음료 배급망과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지리적 위치를 통한 북미의 안정적인 시장과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한 러시아와 중국에 신규시장이 위치했다.

참고문헌
나이키 휴먼레이스 - blog.naver.com/thehumanrace
프러덕트 레드 - www.joinred.com
LG경제연구원 - www.lgeri.com
굿네이버스 - www.goodneighbors.kr
사회공헌정보센터 - www.crc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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