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음식프로젝트, 젖소,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모의수업, 수업자료, 유치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유"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프로젝트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2.주제망
3~45.창의활동지
46.활동유형별 예상안
47.교육계획안
※ 창의활동지 주요내용 (총43쪽)
- 우유하면 생각나는 것
- 무슨 우유가 될까?
- 우유팩 꾸미기
- 우유로 만든 음식
- 우유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 우유의 양에 맞게 색칠하기
- 유통기한 알아보기
- 우유를 쏟았어요
- 우유 관찰하고 조사하기
- 우리가족이 좋아하는 우유 조사
- 우유에 대한 궁금한 점
- 우유의 좋은 점에 대한 나의 생각
- 우유에 대한 나의 느낌
- 우유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 이런 우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쏟아진 우유, 어떤 모양이 될까요?
- 바닷물이 우유라면
- 하늘에서 우유가 내린다면
- 우유를 넣어 만들고 싶은 음식
- 내가 만약 젖소라면
- 젖소에게 편지쓰기
- 목장풍경 완성하기
- 우유나라 상상해서 그리기
- 우유 이행시 짓기
- 우유가 좋은 점 광고하기
- 우유의 상표 찾아 오려붙이기[NIE활동]
- 우유로 만든 음식 이름 찾아 색칠하기
- 우유와 물 벤다이어그램
- 내가 생각하는 젖소 그리기
- 젖소 색칠하기
- 우리 반 친구들이 좋아하는 우유그래프 등....
- 본문내용
-
???? 주제선정의 이유
우유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고 싫어하는 아이가 있다. 우유를 싫어해도 아이들은 우유를 자주 접하게 된다. 싫으나 좋으나 몸에 좋으니까 마셔야 된다고 타이른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먹기 싫은 것을 억지로 먹는대서야 그것이 과연 건강에 이로울까 하는 의문이 든다. 그래서 그렇게 몸에 좋고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면 아이들에게 이해를 시키고 스스로 마시게 만들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우유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우유의 좋은 점과 영양소, 종류, 맛 등을 알아보고 우유가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보며, 우유랑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유와 친해지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주요개념
- 우유는 젖소에게서 얻는다.
- 우유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칼슘, 젖당 등이 들어있다.
- 우유는 목장, 공장, 보급소를 통해 우리에게 배달된다.
- 우유로 치즈, 버터, 분유, 아이스크림, 크림, 요구르트, 빵, 과자 등을 만들 수 있다.
- 우유는 흰 우유, 딸기우유, 초코우유, 콩 우유, 바나나우유 등 여러 종류가 있다.
- 우유는 담백한 맛, 달콤한 맛, 고소한 맛 등 여러 가지 맛이 있다.
- 우유는 설탕, 소금, 콘푸로스트, 화채 등과 같이 먹어도 맛이 좋다.
- 우유는 병, 종이팩, 비닐, 플라스틱 등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 우유에는 유통기한이 있고 유통기한을 잘 지켜야 한다.
- 우유의 측정단위는 ㎖, ℓ,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