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나라 -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세계 여러나라 -
목 차
1. 주요 전개 과정
가. 주요 개념 및 활동 실제
나. 생활 주제망
2. 교육 계획안
가. 월간 계획안
나. 주간 계획안
다. 일일계획안
3. 아동 소개
가. 아동 인적 사항
나. 발달 영역별 현재 수행 수준
다. 본시 관련 수행 수준
4.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5. 본시 관련 미술적 요소 및 원리
6. 활동참여 촉진전략 및 문제행동 중재방법
7. 본시 학습 평가 계획
8. 좌석 배치도
1.주요 전개 과정
가. 주요 개념 및 활동 실제
수업주제
생 활 주 제
세계 여러 나라
주 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
활 동 명
뭉크의 절규를 감상해보아요
주제 선정의 이유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유아가 세계 여러 나라의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우리의 문화 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문화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세계 여러 나라의 이야기, 세계의 음악과 춤, 미술과 건축물 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소주제를 정하였다.
그 중 미술과 건축물에서 뭉크의 절규 작품을 활동으로 정하였는데 아이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이라면 어떻게 꾸밀까라는 창의성을 주었다.
나. 생활 주제망
2. 교육 계획안
가. 월간 교육계획안
생 활
주 제
세계 여러 나라
목 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관심과 흥미를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