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나라 -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세계 여러나라 -
목 차
1. 주요 전개 과정
가. 주요 개념 및 활동 실제
나. 생활 주제망
2. 교육 계획안
가. 월간 계획안
나. 주간 계획안
다. 일일계획안
3. 아동 소개
가. 아동 인적 사항
나. 발달 영역별 현재 수행 수준
다. 본시 관련 수행 수준
4.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5. 본시 관련 미술적 요소 및 원리
6. 활동참여 촉진전략 및 문제행동 중재방법
7. 본시 학습 평가 계획
8. 좌석 배치도
1.주요 전개 과정
가. 주요 개념 및 활동 실제
수업주제
생 활 주 제
세계 여러 나라
주 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
활 동 명
뭉크의 절규를 감상해보아요
주제 선정의 이유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유아가 세계 여러 나라의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우리의 문화 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문화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세계 여러 나라의 이야기, 세계의 음악과 춤, 미술과 건축물 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소주제를 정하였다.
그 중 미술과 건축물에서 뭉크의 절규 작품을 활동으로 정하였는데 아이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이라면 어떻게 꾸밀까라는 창의성을 주었다.
나. 생활 주제망
2. 교육 계획안
가. 월간 교육계획안
생 활
주 제
세계 여러 나라
목 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관심과 흥미를 갖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조형교육] 조형활동 시범수업 실행보고서 -천연 염색을 통한 나만의 앞치마 꾸미기
  • 유아들도 마음속에 항상 여러 가지의 갈등을 지닌 채 생활한다. 무엇을 가지고 싶거나 놀고 싶거나 칭찬 받고 싶다는 욕망과 이러한 욕망이 현실화되지 않을 경우 절망과 슬픔을 느끼게 되는데, 조형 활동에서 유아는 이러한 부정적인 정서를 표출하여 이를 해소하고 만족감을 느끼면서 마음속의 상처를 치유하기도 한다. Herberholz와 Hanson(1995) 이정옥 외, ‘탐색•표현•감상의 통합적 유아미술활동’, 정민사, 2007.은 미술(조형)교육을 통해 유아에게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 (장애우 교육)차 례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 ?2) 장애우 교육의 실태조사① 장애우 관련도서② 장애우 관련연구3) 장애우 교육의 지향점 및 강조점2. 장애우 교육관련 실제 활동 계획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우 교육의 필요성, 중요성 (주제선정 이유)※ 참고문헌 ※ 수업지도안 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장애우 특수교육은 예방교육, 유아특수교육, 학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수업 전략의 필요하다. 1. ICT란(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한 말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운영,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으로서 자기에서 필요한 자료를 수집, 가공하고, 재창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관련한 학문이다.2. ICT 활용 교육(1) ICT 활용 교육의 개념ICT 활용 교육은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모의 수업 계획안 (연계 수업)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Ⅷ. 개별 수업 계획안 (일일 계획안, 단위활동 계획안) ․ ․ ․ ․ ․ ․ ․ ․ ․ ․ ․ ․ ․ 17Ⅰ. 유아 언어교육1. 유아 언어교육의 정의 언어교육은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여기는, 언어교과 명칭으로 그 국가의 언어 명칭(한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언어 교과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유아의 성장 발달에 요구되는 적절한 환경과 교육과정으로 질 높은 유아교육을 실 현하기 위한 노력.②실험 및 시범유치원으로서 유아의 발달 및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환경에 관 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한국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③ 대학 부속 기관으로 대학생 및 유아교육관련 종사자들에게 참관 및 실습의 기회를 제 공하여 유아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이바지.④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치원으로서 연간 방문 인원이 세계 15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