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아동교육] `기계와 도구`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주제선정 배경


2. 성경적 지식

1) 지혜를 주신 하나님

2) 하나님이 주신 편리한 기계와 도구

3) 하나님이 주신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

4) 도구와 기계의 사용

5) 하나님의 도구로서의 사람

3. 일반적 지식

(1)우리 생활에 편리한 도구와 기계는 무엇일까요?

(2)도구와 기계를 움직이는 힘

(3)위대한 발명 그리고 발명가

4. 주제에 따른 조직망

5. 주제별 활동 계획안

6. 소주제별 활동 계획안

< 느낀점 >


본문내용
5. 주제별 활동 계획안
소주제
성경구절
목 표
환경구성
활 동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기계와 도구를 만들어요
잠2:8
잠1:5
단12:3
출35:31
출35:35
- 이 세상에서 사람만이 기계와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안다.
- 하나님이 사람에게 주신 지혜로 기계와 도구가 만들어졌음을 깨닫는다.
- 하나님이 만드신 나도 기계와 도구를 발명하는 발명가가 될 수 있음을 알고, 하나님께 감사한다.
- 성경 속 도구와 기계
- 지혜로운 발명가와 발명품 사진게시

<이야기나누기>
-왜 사람만이 기계와 도구를 사용할까?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기계와 도구를 만들어요.
<영적>
-성경에 나타난 도구 숨은그림 찾기
-책 만들기: 지혜와 관련된 성경말씀
<언어>지혜야 나와라!-이럴땐 어떤 기계가 필요할까요?
<요리> 다식 만들기
<동화> 솔로몬의 지혜
<음률> 난타 놀이
<조형>
-내가 만들고 싶은 기계와 도구 그리기
-폐품을 이용한 도구 만들기
하나님이 주신 편리한 기계와 도구
*(창 7:7)
창6:14
마13
:1-2
사 44:13
대상21:23
대하 9:25)
-편리한 기계와 도구를 만들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기계와 도구를 움직이게 하는 힘에 대해 알아본다.
-주변의 여러 가지 기계와 도구를 탐색할 수 있다.
- 도구와 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다.
- 하나님을 위하여 도구와 기계를 선하게 사용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전자 제품, 주방기구 등의 그림 또는 사진
-성경 속에 나타난 도구들의 그림
- 건전지로 움직이는 도구들 (시계, 장난감등)
- 유치원 도구와 기계 사용 규칙 설명서 만들어 붙여놓기
<이야기 나누기>
생활속의 도구와 기계들
안전하게 사용해요.
<영적> 성경 속 도구와 기계들
<과학>건전지로 움직이기
<신체> 세탁기로 빨래를 해요!
<수조작> 필요한 도구 찾기(게임)
짝을 찾아요.
<쌓기> 허리 조심 하세요.
<조형>도구와 기계의 안전마크 꾸미기
<동요>뚝딱뚝딱



하나님이 주신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
- 삼하 6:5
-역하30:21
- 창1:27
- 잠 2:8
-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가 있음을 알고 관심을 갖는다.
-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도 하나님이 주신 것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의 특징에 대하여 안다
- 교실의 물건을 찍은 사진으로 만든 카드

- 성경 속 악기 사진
- 동화, 동시 매체 자료

- 악기, 악기 연주 악보
<이야기 나누기>
- 하나님이 주신 즐거운 기계와 도구는?
- 사진을 찍어보아요
<조작> 같은 사진 뒤집기
<영적> 성경 속 도구(악기)
<조형> 내가 가본 놀이동산
<음률> 악기 연주
<동시> 컴퓨터
<동화> 게임 속으로 들어간 깡총이
<컴퓨터> 그림판으로 그림 그리기

나는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도구가 될 수 있어요.
잠2:8
사28:23-29
출36:1
대하20:8

딤후
2:20-21
느10:29
롬1:1
계19:5
딛1:1-2
고후4:5

- 우리도 하나님이 쓰시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안다.
- 하나님의 도구로서 해야 할 일을 찾아보고 실천한다.


- 하나님이 사용하신 성경인물들의 이야기책


<이야기나누기>나도 하나님이 쓰시는 도구가 될 수 있어요.
<동화>복음을 전하는 바울
<언어> 하나님이 쓰시는 나의 꿈
<게임> 복음을 전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구론] 아동노동에 관한 보고서
  • 교육 받을 기회를 저해하는 일● 노예노동이나 성착취와 같이 어린이의 존엄성과 자존심을 해치는 일● 마치 노예처럼 아동을 작업장에 묶어둔 채 일을 시키는 일● 사회적 심리적 발달을 저해하는 일한편, World Vision은 다음과 같은 여건을 착취적 성격을 띤 어린이 노동으로 간주하고 있다. ● 어린이를 혹사시키고 영양실조를 가져오게 하는 경우● 비좁고 통풍시설이 열악한 작업환경● 시력을 상하게 하는 세밀한 작업● 화학약품 및 기계류

  • [교육사상가] 프뢰벨의 생애와 교육사상
  • 교육활동6. 새로운 곳에서의 교육활동7. 유아교육에로의 길 Ⅳ. 인간교육 사상 . 11 1. 교육의 원리2. 교육목적3. 교육방법4. 인간발달론5. 교육내용Ⅴ. 프뢰벨과 유아교육 . 22 1. 유아교육론2. 프뢰벨의 교육실천과 기독교 유아교육Ⅵ. 프뢰벨이 현대에 끼친 영향 37 1. 세계의 유아교

  • [유아교육] 어린이집 놀이방 개원과 운영
  • 활동을 위해 협동 학습의 경험을 제공한다.4)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한다. (현장학습, 주제 관련 자원인사 초청, 견학, 관찰)5)영유아에게 제공되는 모든 학습이나 교구는 구체적(실제적, 친숙한 것)인 것으로 한다.6)영유아를 위한 학습은 다양하고 융통성있게 제공한다.7)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8)영유아를 위한 교육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제공한다.7. 연간 교육 계획안 (프로젝트 접근

  • [특수아교육론] 정서행동장애아
  • 정서・행동장애의 정의1. 개념 정의와 관련된 문제정서장애라는 말은 행동장애라는 말로 그 표현이 바뀌어 가고 있다. 그 이유는 정서장애라는 용어는 아동 그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일종의 질병으로 간주하는 반면, 행동장애라는 명칭은 나타나는 부적절한 행동만 수정하면 정상아동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서장애보다는 행동장애라는 명칭을 붙일 때 아동의 교육계획을 수립, 집행하기에 보다 명확함을 줄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교육은 특수아동이 최대한으로 개발할 수 있는 개인적인 자기-충족감을 달성하고 현재와 미래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별적으로 계획하고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주의 깊게 평가하는 교수특수아동의 개별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수(점자, 보청기, 수화, 보조도구, 등)를 의미특수교육 진흥법(1997.12)특수교육 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및 교육매체 등을 통하여 교과활동, 치료교육, 직업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