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회사개요
3. 로레알 해외진출
4. 로레알코리아
5. 로레알의 기업문화
6. CEO의 경영 철학과 기업의 사회 공헌
7. 로레알의 인사정책
8. 로레알의 제품
9. 로레알의 해외침투전략/기업전략
10. 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11. 로레알 코리아의 2003년 경영전략
12. 경쟁기업 태평양
13. 결론
본문내용
1. 개 요- -
1.
다국적기업인 로레알 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6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피에르 이브 아르젤 로레알 코리아 사장은 최근 "로레알 코리아는 한국진 출 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뤘다"며 "올해 1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경영을 펼 쳐 지난해보다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 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93년 염모제 시장을 개척하며 한국에 진출한 로레알은 랑콤, 비오템,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헬레나루빈스타인 등 11개의 브랜드를 백화점 화장품전문점 약국 헤어살롱 등 4개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 99년 한국에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부문에 쏟아 붓는 등 한국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55명으로 출범한 이 회사 직원도 현재 589명으로 10배가 넘게 늘었다. 올해에도 대학에서 회사소개를 통해 인턴사원을 뽑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아르젤 사장은 "한국은 로레알이 중점을 두고있는 10대 전략국가중 하나라며" 아직 이익창출을 하고 있지 못하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있어 수년 내에 이익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D조는 이렇게 한국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로레알을 분석하여 그들의 해외시장에서의 성공 전략, 한국시장에서 기존 태평양의 대응과 그 영향에대해 분석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로레알은 70년대부터 미 대륙, 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의 활발한 진출을 꾀하여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그리고 동부 유럽에서도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현재에는 그룹 총매출의 86% 이상이 프랑스 밖의 해외 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 이렇게 급격한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L’Oreal Group이 FDI 와 M&A를 결합한 적극적인 국제 경영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로레알은 새로이 진입한 지역에 현지법인을 세우

  • [마케팅] 로레알 마케팅전략
  • L’Oreal Korea1) Lancôme타겟층 : 30~40대 고소득층 고급화 전략 일대일 고객 관리 등 차별화된 마케팅 매장 : 백화점 로비 중심에 위치3.Marketing strategiesof L’Oreal Korea2) MAYBELLINE타겟층 ; 20대 공략 대중성 있는 중저가 브랜드 지향타켓을 고려한 인터넷 마케팅 매장 ; 식품관 주변 등에 위치-> 부담 없는 구매 가능3.Marketing strategiesof L’Oreal Korea3) Vichy1931년 설립국제의학과 과학협회와의 영구적 협동 및 연구미학적 치료의 실용화 피부과 전문의들에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전략이미 성숙 단계를 거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시장의 한계를 일찌감치 파악한 로레알은 70년대부터 미 대륙, 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의 활발한 진출을 꾀하여 매년 두자리 수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그리고 동부 유럽에서도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현재에는 그룹 총매출의 86% 이상이 프랑스 밖의 해외 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 이렇게 급격한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L’Oreal Group이 FDI 와 M&A를 결합한 국제 경영 전

  • [국제경영]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
  • 로레알의 한국 진출 이유4-3. 로레알 코리아의 한국 진출 과정4-4.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의 평가 및 대안제시(1) 한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특성(2)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평가 및 대안 제시4-5. 로레알 코리아의 기업 문화: 조선일보 기사5. 로레알의 미래5-1. 기업 전체의 미래5-2. 한국 시장에서의 미래6. 로레알의 인재상7. 질문지에 대한 답변1. 들어가며 1-1. 로레알 탐방 목적xx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국제경영

  • [기업경영사례] 로레알의 한국진출에 대해서
  • 전략이미 성숙 단계를 거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시장의 한계를 일찌감치 파악한 로레알은 70년대부터 미 대륙, 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의 활발한 진출을 꾀하여 매년 두자리 수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그리고 동부 유럽에서도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현재에는 그룹 총매출의 86% 이상이 프랑스 밖의 해외 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 이렇게 급격한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L’Oreal Group이 FDI 와 M&A를 결합한 국제 경영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