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시스템] 이케아 IKEA의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2.IKEA의 물류시스템
3.운송관리
4.하역관리
5.보관관리
6.창고 및 스토어 입지
7.정보관리
8.성공요인
- 본문내용
-
IKEA
세계에서 가장 큰 Home Furnishing Retail Chain
1943년 스웨덴에서 통신판매(mail-order) 회사로
설립
Almhult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8개국 150개 매장
에서 연간 5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
“ Good design and function at low price “
보다 저렴하게 생산함으로써 가능한 많은 사람들
이 IKEA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
창의성만 있으면 얼마든지 첨단 산업처럼 성공을
거둘 수 있음을 보여줌
※ 콘솔리데이션
컨테이너선 운송 단위인 컨테이너 한 대를 채우지 못하
는 소량화물(LCL 화물)을 모아서 한 컨테이너를 짜는 행위
아시아에서 북미로 선적되는 물량의 부피가 다소 적기
때문에 다국 콘솔리데이션에 의해 여러 나라의 물건을
한 곳에 모아서 FCL로 선적시키는 방법사용
6. 창고 및 스토어 입지
전 세계적으로 12개의 중앙 창고와 120 여개의 스토어를 보유
도심부가 아닌 도시 근교에 위치
지대나 임대료에 있어서 비용의 절감효과
물건의 반입 반출에 있어서도 도심보다는 도시 근교가 훨씬 더 유리
1.비용 절감의 효과
2.구매 고객을 선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7. 정보관리
EDI 시스템 구축
-> 고객에게 주는 물건의 배달신뢰성(delivery security)과 이케아사가 부담하는 간접비를 관리, 제품의 실시간 개관(real-time overview)을 위한 것
MHS 시스템 구축
>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함과 동시에 그것이 데이터로 입력
MSH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스토어에서는 주문한 물건이 언제쯤 도착할
지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어서 고객의 문의에 맞는 정보를 줄 수 있다.
GRS(제품수요시스템)
> 물건이 얼마 만큼 있는가하는 재고량과 앞으로 2개월간의 수요 예측량,
도착할 물건의 양을 다함께 계산하여 공급자에게 정확한 주문을 한다.
> 선적과 관련된 내용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서 세관통관하는 데 있어
서의 번거로운 서류작업을 하지 않고 물건이 도착하기 이전에 미리 정
보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