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시스템] 이케아 IKEA의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IKEA의 물류시스템
3.운송관리
4.하역관리
5.보관관리
6.창고 및 스토어 입지
7.정보관리
8.성공요인
본문내용
IKEA
세계에서 가장 큰 Home Furnishing Retail Chain
1943년 스웨덴에서 통신판매(mail-order) 회사로
설립
Almhult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8개국 150개 매장
에서 연간 5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
“ Good design and function at low price “
보다 저렴하게 생산함으로써 가능한 많은 사람들
이 IKEA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
창의성만 있으면 얼마든지 첨단 산업처럼 성공을
거둘 수 있음을 보여줌



※ 콘솔리데이션
컨테이너선 운송 단위인 컨테이너 한 대를 채우지 못하
는 소량화물(LCL 화물)을 모아서 한 컨테이너를 짜는 행위
아시아에서 북미로 선적되는 물량의 부피가 다소 적기
때문에 다국 콘솔리데이션에 의해 여러 나라의 물건을
한 곳에 모아서 FCL로 선적시키는 방법사용

6. 창고 및 스토어 입지
전 세계적으로 12개의 중앙 창고와 120 여개의 스토어를 보유
도심부가 아닌 도시 근교에 위치
지대나 임대료에 있어서 비용의 절감효과
물건의 반입 반출에 있어서도 도심보다는 도시 근교가 훨씬 더 유리
1.비용 절감의 효과
2.구매 고객을 선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7. 정보관리
EDI 시스템 구축
-> 고객에게 주는 물건의 배달신뢰성(delivery security)과 이케아사가 부담하는 간접비를 관리, 제품의 실시간 개관(real-time overview)을 위한 것
MHS 시스템 구축
>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함과 동시에 그것이 데이터로 입력
MSH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스토어에서는 주문한 물건이 언제쯤 도착할
지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어서 고객의 문의에 맞는 정보를 줄 수 있다.
GRS(제품수요시스템)
> 물건이 얼마 만큼 있는가하는 재고량과 앞으로 2개월간의 수요 예측량,
도착할 물건의 양을 다함께 계산하여 공급자에게 정확한 주문을 한다.
> 선적과 관련된 내용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서 세관통관하는 데 있어
서의 번거로운 서류작업을 하지 않고 물건이 도착하기 이전에 미리 정
보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 이케아의 매장은 주로 시내 중심부 보다는 교외에 위치해 있다. 이케아의 매장을 저렴한 임대료를 가진 교외에 위치시킴으로써 상대적으로 생산원가를 감소 시켜 고객들에게 더욱 저렴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3) Place (유통전략)IKEA의 프로모션의 핵심은 카탈로그라고 정의할 수 있다. 효과적인 홍보 방법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광고와 이벤트 등을 지양하고, 선명한 제품 사진과 제품 정보, 가격이 정확히 명시된 카탈로그를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있

  • 한샘의 성공경영전략
  • IKEA 물류관리매장 유형한샘IKEA 도심위주의 플래그숍 및 골목상권- 주요 거점지역 6곳 취급품목 5000종- 골목상권 장악(대리점 350개+1000개 제휴점)도심위주의 접근성 극대화 도시외곽형 할인점- 면적 5000평식 창고식 대형매장- 취급품목 9500종지대 및 임대료 비용절감한샘 과 IKEA 물류관리물류 및 재고관리한샘IKEA 생산의 전량을 아이템별 전문화 벤더(OEM업체) 의뢰다양하고 우수한 제품들을 독자적으로 공급 ERP 시스템 도입 모든 과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
  • IKEA 매장에서의 소비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서라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적절한 불편(육각렌치 전략)육각렌치는 이케아의 가구를 조립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공구이다. 이케아는 스스로 서비스업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가구 판매에서 발생하는 작업량의 80%를 고객 부담으로 돌린다. 고객이 구매하며 집에서 직접 조립하는 방식이다. 즉 컨베이어 벨트를 거실까지 연장하는 시스템인데, 구매자가 직접 가구를 조립하면서 성취감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물류(유통) 시스템□ 운송관리◇ 운송은 물류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 IKEA에서 선사의 선택은 운송관리자에 의해서 가격 중심적으로 결정- 지역별로 크게 북유럽, 남유럽, 동유럽, 북미, 극동으로 나뉘어짐- 각각의 지역에는 물류 관리자가 있고, 그 하부구조로 운송관리자가 존재- 수송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운송관리자로부터 나오고 그가 선사의 이용 여부를 우선 결정(각 선사로부터 제출된 운송 대안 중에서 가

  • IKEA 이케아 경영전략
  • IKEA만의 분위기를 유지하며, 제조분야의 아웃소싱을 통한 비용절감을 이루어냄5. 물류(유통) 시스템□ 운송관리◇ 운송은 물류 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 IKEA에서 선사의 선택은 운송관리자에 의해서 가격 중심적으로 결정- 지역별로 크게 북유럽, 남유럽, 동유럽, 북미, 극동으로 나누어 수송 관리가 이루어짐- 각각의 지역에는 물류 관리자가 있고, 그 하부구조로 운송관리자가 존재- 수송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운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