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P 전략 분석 -보람상조, 마시는 홍초, 마켓오, 아모레 퍼시픽, `한율`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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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P 전략의 개념과 기본적인 체계
2.STP 사례 1. 보람상조
3.STP 사례 2. 마시는 홍초
4.STP 사례 3. market O
5.STP 사례 4. 아모레 퍼시픽
6.실패 사례 - ‘한율’ 화장품
본문내용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정의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과정
목적
특정한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투입 목적
조건
측정 가능성, 접근 가능성, 실제적성, 차별성, 행동가능성 등


아모레 퍼시픽
Segmentation(시장세분화)
라네즈 (20~30대초반)
피부관리에 본격적으로 관심 및 노력
자기표현을 중시
트렌드에 민감
헤라(30대~40대초반)
피부 노화 방지에 관여도 높음
구매력이 있음
사회적 지위 , 이미지 메이킹에 초점
중고가 화장품 브랜드 선호
설화수(40대이상)
많이 약해진 피부, 건강제품에 관여도 높음
브랜드의 인지도보다는 품질로 판단하는 합리적 소비자
실속과 편리성을 추구


STP 실패 사례- 환율
한국사람의 피부를 편하게 해주는 동의한방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순환요법 3단계
100% 국내에서 깨끗하게 재배한 한방원료 사용
타켓 20대 ~ 40대
젊은 층 맞는 처방과 디자인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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