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16 / 2018.10.16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를 소개한 자료로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향후 전망에 대해 1. 아모레퍼시픽의 개요, 2. 아모레퍼시픽의 모태와 기업문화, 3.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진출 현황, 4. 중국 화장품의 시장 분석, 5.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6.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WOT분석, 7.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TP전략,8.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4P전략, 9.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아모레퍼시픽의 개요

2. 아모레퍼시픽의 모태와 기업문화

3.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진출 현황

4. 중국 화장품의 시장 분석

5.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6.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WOT분석

7.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TP전략

8.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4P전략

9.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망
본문내용
7.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TP전략

■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 Segmentation : 화장품 시장의 고객 세분화

* 세분화 변수: 인구통계적 변수, 사회심리적 변수, 지리적 변수

<인구 통계적 변수를 이용한 고객 세분화>
성별 : 남/여
연령 : 15세 이하/15~19세/20~24세/25~29세/30~34세/35~40세/40대 이상
소득 : 2000위엔 미만/2000~2500위엔/2500위엔 이상
학력 : 중졸이하/고졸이하/대졸이하/대졸이상/대학원 이상
직업 : 자영업/판매원/기능직업직/공무원 및 사무직/고급공무원 및 기업체 간부/
전문자유직/농림수산업/대학(원)생/중고등학생/주부

<사회심리적 변수에 의한 고객 세분화>
구매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개성 및 가치관에 기초하여 시장을 세분화
라이프 스타일 : 원바오족 - 도시 또는 농촌의 서민층
샤오캉족 - 중국의 중산층
지식인족 - 문화적 소비와 사회 경험 중시 안정적인 삶
신세대족 - 서구문화 추구, 소비추구
여피족 - 낭만적 고급적인 오락, 금전적 향락 추구

[ 중 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내용 많은거 같아요 유용합니다!
  • 130379***
    (2019.01.12 05:42:0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를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1-2. 기업 소개1) 회사개요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이래 지난 60년간 최근 몇 년 동안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출 전략➀ 진출 방향 설정 - 동시진출, 순차적 진출➁ 진출 브랜드➂ SWOT 분석(3) 성공요인Ⅲ. 결론 1. 프랑스 시장 공략을 위한 향후 전략2. 중동 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한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 방향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아모

  •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미국,중국,프랑스시장진출전략)
  • 퍼시픽은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부터 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을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보고서 조사방향 보고서의 주제가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 사례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분석및 나의의견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미케팅전략 분석< 목차 >I. 서론Ⅱ. 본론1. 화장품 산업 소개화장품 산업 특성중국 화장품 산업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성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세계 화장품 산업2. 아모레퍼시픽 경쟁사 소개(1) LG생활건강(2) 로레알3.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전략(1) 철저한 현지화 전략(2)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 4) Threats(3)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믹스 4P전략 (라네즈를 중심으로)1) PRICE 2) PRODUCT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2. 프랑스(1) 시장 환경 분석(2) 프랑스 진출의 결정계기 및 과정(3) 마케팅 전략 및 분석3. 중국(1) 진출과정(2) 국가 선정 이유(3) 중국 진출 성공 전략(4) 중국 진출 결과 및 성과4. 미국과 일본5. 아모레 퍼시픽 세계 시장 성공 요인Ⅲ. 기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