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교육선발과 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8장 교육선발과 시험
1. 학생흐름과 선발
1) 학생흐름
2) 교육단계와 선발
2. 입학선발
1) 초 중등학교
2) 대학
3) 한국 교육선발의 특성
3 .시험의 기능
1) 시험의 교육적 기능
2) 시험의 사회적 기능
- 본문내용
-
*학교제도의 특성
-복선제도
중등학교 수준에서 대학에 갈 수 있는 중등학교와 대학에 갈 수 없는 중등학교로 구분함,
직업학교와 실업계 학교와 같은 것으로 나누어 있는 제도 (ex.영국, 프랑스)
*학교제도의 특성
-단선제도
단선적인 학제에 따라 중등학교 졸업자 전원에게 대학 진학기회가 주어지는 제도
(ex.미국, 일본, 한국)
*학급편성
연령별로 학생을 편성하여 교육과정과 관리를 실행하므로 학습능력과 경험이 비슷하여 지도가 용이하고 능률이 높다.
-문제점
동일 연령내의 학습능력과 행동특성의 차이로 수업운영과 학생 지도에 문제 발생
-20세기 초 미국과 유럽
능력별 계열별 편성,
무학년 다학년 편성(→선발절차 불가피)
*진급
해당 학년의 학업성취를 기준으로 상급학년으로 올라가는 것
-발전도상국 : 진급시키지 않는 경우 동일학년을 일 년 더 다니는 유급제를 시행(학년 진급시 마다 선발을 실시)
-선진국 : 능력별 반 편성, 수준별 수업, 학습부진학생 특별지도, 개인지도 (직접 간접의 선발 진행)
-한국 : 보완대책이 없는 자동진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