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여성친화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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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이해
2. ㈜스피드솔류션 - 회사소개
3. 인사관리
4. 의사소통과 열린경영
5. 동기부여
6. 스트레스
7. 시사점
본문내용
최근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여성종업원의 숫자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에 관심을 갖고 여성종업원의 비율이 많은 직종을 찾았다.
여러 기업들을 살펴보았지만, 그 중에서도 전화상담업무는
종업원의 구성비율이 대부분 약 80~90%정도로 여성이 많았다.
전화상담업무는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종 중의 하나로써 우리는 그러한 측면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종업원들을 관리하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중 사창사거리에 위치한 ㈜스피드솔류션 이라는 기업을 알게 되었고, 조사하게 되었다.
여성친화(women frinedly)
남성과 비교해서 여성이 차별 받지 않으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그리고 여성의 행복한 상태를 의미
여성친화기업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가 아직도 남성에 비해 여성이 사회적 약자이므로 이들을 우선적으로 배려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남성과 여성이 더불어 살기 좋은 기업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서
“여성친화기업”라는 개념이 출발했다고 볼 수 있다.
(1) 교육 과정
신입사원 채용 시
: 5주간 교육 → 2달 간 인턴 실 생활
(교육과정 + 인턴 실 생활 = 최종 3개월)
→ 3개월 동안 수습사원

(2) 교육 내용
신입사원 : 서비스이론, 전산교육 실시. 모니터링
폰, 요금제에 관한 900페이지 정도의 분량
일반직원 : 새로운 서비스가 나올 경우,
서비스가 바뀔 경우마다 직원들에게 교육
=> 정기적 테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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