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로레알 남성화장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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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경영이념,

2. 시장분석
1) 배경
2) 소비 트렌드
3) 시장의 변화와 전망

3. 고객분석
1) 남성상 트랜드
2) 남녀의 구매 특성 비교

4. STP
1)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분류
2) 세대별 남성의 분류
3) 메인타겟의 선정
4) 포지셔닝
5. SWOT

6. 전략

7. 4P MIX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기대효과

9. 참고자료
본문내용
로레알은 근 1세기 동안 화장품 산업에 모든 에너지를 결집했습니다. 로레알은 전 세계 모든 인종의 남성 및 여성의 웰빙을 위해 모든 전문지식과 연구역량을 기꺼이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소비의 양극화 현성과 가치지향성 소비 대두
- 전반적인 경기불황에도 유명 브랜드 호황유지
- 브랜드가치 중심적인 소비자들의 증가


●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
- 아름다움 추구에 대한 남성의 인식 변화
- 남성화장품 대표 브랜드의 부재
- 여성화장품의 성장률 둔화
A. 시장의 변화
▶ 여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 둔화
▶ 남성 화장품 시장의 높은 성장세와 규모화 기대
-1997(IMF)이후 지속적 성장
-세계남성화장품 시장 규모162억$(2006년기준)
전체 남성의 Grooming 제품 사용 비율 58.2%
▶ 유명 수입브랜드의 남성시장 진입 증가
B. 향후 전망
▷ 사회문화적 인식의 급속한 변화
▷ 남성화장품 대표 브랜드의 출현
▷ 유명 브랜드 중심의 경쟁 심화
참고문헌
로레알코리아http://www.loreal.co.kr/
로레알파리 http://www.lorealparis.co.kr/
비오템옴므http://www.biotherm.co.kr/mens/mens.jsp
더페이스샵 http://www.thefaceshop.com/
대한화장품협회http://www.kcia.or.kr/
롯데백화점 http://www.lotteshopping.com
미스터 짱 http://www.ejjang.co.kr/index.php
네이버지식인 http://kin.naver.com/
네이버이지미 http://photo.naver.com/?frm=nt
에누리닷컴 http://www.enuri.com
한국마케팅연구원 http://www.ejjang.co.kr/index.php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스포츠조선 http://sports.chosun.com
보도자자료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31
동아일보기사 http://www.donga.com
다음전문자료 http://ref.daum.net/home
개인홈페이지 http://parfy.egloos.com/1168737
http://danbisw.tistory.com/3207?nil_profile=tot&srchid=IIM5S4W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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