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연구방법론] LG아이스크림폰 광고와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제1장 서론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종류

3.광고의 작용

4.Studies of advertising language

5.assessment research

제2장 본론

1. Ice-cream 폰 소게

2. 광고 선정 동기

3.스타마케팅이란
1) 소개
2) 특성과 중요성
3) 유형
4. LG 광고 분석
1) 광고 본서와 전략
2). 정보처리과정 단계별 분석
3).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4). 중국시장의 환경분석

제3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화배우 이병헌의 얼굴이 새겨진 도자기를 제작, 일본에서 판매 중이다. 한류 붐을 일으키며 일본에서 ‘뵨사마’로 불리는 이병헌의 인기를 활용한 판매전략이다. 도자기의 종류도 접시, 시계, 벽걸이 등 6가지나 된다. 한국도자기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주문예약이 잇따를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품목을 다양화하고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업들의 ‘스타 마케팅’ 경쟁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과거에도 인기 연예인을 앞세운 ‘깜짝’ 판촉 행사가 없었던 것은 아니나 최근 들어서는 스타들의 이름을 딴 브랜드가 전 품목으로 확산되는 모습이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단기간에 실적을 올리려는 기업들의 얄팍한 상술’이라고 지적하기도 한다. 다국적 화장품기업인 로레알은 최근 비오템 브랜드의 ‘효리 립스틱’을 한국을 비롯, 미국·독일 등 전 세계 67개국에서 출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가수 이효리를 모델이자 상품명으로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해 ‘효리핑크 스플래쉬’ 립글로스 출시에 이어 두 번째다.태평양은 탤런트 조인성을 앞세운 일명 ‘조인성 팩’으로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하철 광고 카피에 등장하는 ‘오늘밤 조인성 마스팩하고 주무세요’라는 문구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조인성 팩은 지난 10개월 동안 10만개 이상 팔리며 ‘대박 상품’ 반열에 올랐다. 전자업계에서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신세대 탤런트 김태희를 앞세워 지난해 ‘김태희 폰’을 출시한 LG전자는 최근 후속 모델 ‘똑똑한 김태희 폰’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기존 김태희 폰이 소비자로부터 호응도가 높자 리뉴얼한 제품으로 문자메시지(SMS), 음성인식(TTS), 33만개의 영어단어를 말해주는 영한사전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LG전자는 이에 앞서 지난해 말 가수 장윤정의 히트곡 ‘어머나’를 브랜드화한 ‘어머나 폰’을 발표하기도 했다. 전에는 광고만 나오면 본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시간까지 참지 못하고 지루함에 채널 해 광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광고 자체가 트랜드가 되는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광고 자체가 핵심 컨텐츠가 된 것이다. 사람들이 찾아보는 광고는 무엇이 있을까? 내 경험에 비추어 고민을 해보았는데, 내가 유일하게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뒤져서 찾아본 광고가 떠올랐다. 바로 ‘아이스크림 폰’ 광고였다. 이 광고를 보면서 휴대폰의 기능과 성능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소비자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sojump.com/jq/508177.aspx(우리 팀 만든 설문 조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13억 중국시장의 이해
http://www.brandstock.co.kr
www.kita.net 무역협회
www.csf.kiep.go.kr 중국전문가포럼
해외경영성공 노하우- 한국이 나은 글로벌 기업 LG 전자, 이장로, 무역경영사, 2000. 10.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org)
LG 전자 홈페이지(www.lge.co.kr)
김주호,『스타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9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pp.92-97.
emars analist- 김효선 지음 , emars 출판사 2005.2.4
PPL(Product placement) 도입 효과에 대한 연구 2009.12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원 양휘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업성][이종격투기][스포츠스폰서십][스타워즈][미인대회]이종격투기의 상업성, 스포츠스폰서십(스폰서십)의 상업성, 영화 스타워즈의 상업성, 검색엔진 라이코스의 상업성, 미인대회(미스코리아대회) 상업성 분석
  • 폰서쉽에 대한 연구흐름은 기업관점과 소비자 관점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관점에서의 연구는 기업이 스폰서쉽을 활용하는 목적과 스폰서쉽에 대한 경영자 태도에 대한 연구로 구분된다.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인지도 및 이미지 향상 등과 같은 스폰서쉽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것들이 있다. 그러나 스폰서쉽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한계점이 있다. 첫째, 스폰서쉽 효과 측정 방법론상의 문제이다. 대부분의 스폰서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스타벅스 등 여러 외국 외식 기업들이 국내 기업과 손을 잡고 한국에 상륙, 프랜차이즈를 활성화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3-3. SWOT 분석StrengthWeakness▪ 롯데쇼핑과의 파트너 => 경험과 노하우 풍부▪ 풍부한 자금력▪ 차별화된 도넛의 맛▪ 고급스런 브랜드 이미지 - 이색적인 마케팅- 시식용 샘플도넛 무료제공,- 입소문 마케팅- 독특한 포장용기를 통한 간접광고 ▪ 자동화 생산 시스템→ 제조과정의 공개 : 고객에게 ‘경험’ 제공(도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광고한다’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선수를 통한 엔도스먼트(endorsemen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유는 ‘최고의 스타=나이키’라는 연상을 끌어내기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개별적인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선도 브랜드의 위치를 확립, 결국 전체적으로 ‘스포츠=나이키’라는 등식을 확립하는 것이 나이키의 전체적인 브랜드 전략이다.․Phil Knight는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은 전문 스포츠인을 발굴, 육성, 관리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마케팅 전략을 펼쳤며, 대량의 광고와 선전활동, 특히 스포츠 경기에서의 스폰서쉽 강조하였다. 3. 코카콜라의 탄생 세계인 누구나 즐겨 마시는 음료인 코카콜라는 미국 최대의 수출품으로 현재 세계 200여개국에서 초당 7,000병이 소비되고 있다. 흔히 콜라는 99%의 설탕과 1%의 비법으로 만들어 진다고 한다. 그 1%의 비법이 세계인의 입맛을 점령해 나가는 힘의 원천이다. 이 1%의 절대적으로 공개되지 않는 비밀을 아는 사람은 전 세계에서 단 두 명뿐이

  • [경영전략] 암웨이 경영전략
  • 마케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촉진제가 된 셈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는 무려 3백5만 명에 이르는 직접판매원들이 활동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난 91년에 국내에 진출한 한국 암웨이가 판매원수, 매출액 등에서 우위를 달리고 있고 이어 앨트웰, 다이너스티인터내셔널, 썬라이더코리아, 한국허벌라이프 등이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다단계 판매의 성공케이스로 뽑히는 암웨이의 자회사인 한국 암웨이의 분석을 통하여 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