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대형마트 매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이마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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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영천점 점포현황
2) 영천지역 상권형황
3) SWOT 분석
2. 본론
1) 경쟁사 분석
2) 문제제기
3) 방안제시
- 푸드카페
- 화장품 브랜드
- 기타 방안제시
3. 결론
본문내용
오픈일 2009년11월30일(월)
영업시간 09:00~23:00 10:00~22:00
매장구성 600평
주차대수 60대
POS 5대
■ 상권특성
-핵심상권은 동부동,중앙동,
서부동임(15,516세대)
-주변상권 특징은 대단위 APT
10개 단지 및 주택가 밀집촌으로
구성, 내점고객 구성비 32%
점유 하고 있는 지역임
■ 매장 구성현황
-신축을 통한 매장구성으로 매장
집기와 상품 구성은 100%신규
-푸드카페 운영 중임
오픈일 2010년 5월27일(목)
영업시간 24시간
매장구성 200평
주차대수 80대
POS 3대
■ 상권특성
-핵심상권은 영천시 도남 공단
-주변상권 특징은 도남 공단 상권
및 주택가 밀집촌으로 구성
■ 매장 구성현황
주유소(S-OIL), 카센터
(세차/정비)운영
- 소형점포의 활성화를 위한 중대형 점포와의 연계된 수수료 매장 도입
- 조리매장 유휴 공간 내 신규 매장 도입을 통한 매출 활성화 및 점포 효율 개선 창출
- 즉석 취식 매장 도입을 통한 새로운 제안으로 고객만족
- 인근 경쟁점 오픈으로 인한 고객만족향상 및 경쟁력 강화

1,500만원/월 증가 (기존 즉석조리+가공식품 활성화)
매장내 푸드 코너 부재와 단층 쇼핑물의 이점으로 취식매장의 적극 유치와 가치 시급
기존E-Mart(상주점)의 푸드카페 운영 실적을 볼 때, 당점의 매출 기대감 상승
- 인터넷 전단 가입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
- 점내 별도 유치 데스크 운영 및 점내 안내방송을 통한 홍보활동 강화
구전마케팅을 통한 협력사원 가족 및 지인권유 활성화 캠페인 진행
- 인터넷 전단 지인권유 우수사원 별도 시상 진행
-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공간 만들기
- 쇼핑 카트 정기적인 A/S로 편리한 쇼핑 제공
- 고객 편의시설물 점검을 통한 편리한 쇼핑 제공(냉/난방 등)
주3회 : 월, 수, 금요일 4시~8시까지 운행
운행노선 : 영천시 시내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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