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Shoemarker 슈마커 코리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able of Contents

Part1> 선정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슈마커(shoemarker)’의 목표
(주)슈마커의 경영전략
슈마커와 경쟁기업의 재무상태

Part2-1>
Market Analysis
1. Market Situation - 카테고리 킬러 - The shoes multi-shop Industry
2. Competitive Situation - ABC Mart
3. Product Situation - BCG, 가격상황
4. Promotion Situation
5. Distribution Situation
6. macroenvironment Situation
SWOT Analysis
- SWOT을 통한 문제 인식
Part2-2>
STP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mix
Action plan
1. ‘Shoemarker’ 신발 전문가 고용
2. 웹 페이지 개선 - Order & Try
3. 이미 확보된 유통망의 효율적 이용 - ERP구축
4. 회원등급제
5. 색채마케팅
6. 신데렐라 이벤트
7. 테바 가족 캠프
Budgets
Measuring progress

Reference
Executive summary

Appendix - 질문지, 설문조사 결과
본문내용
Part 1

* 선정 기업 : (주) 슈마커 코리아 (Shoemarker Korea)

* 선정 이유
(주)슈마커는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종합 스포츠 멀티숍 전문기업이다. 국내 멀티숍이라는 개념이 없었던 2000년, 명동에 [국내최초 슈즈 멀티숍]을 오픈하였다. 대한민국 최초의 멀티숍 개척자인 ‘슈마커’는 전국 최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종업계 경쟁사인 에이비씨마트(ABC Mart)보다 시장점유율이나 판매량이 낮다. 우리 생각대로팀은 이번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슈마커를 선정하여, 이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점유율과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려고 한다. 슈마커와 에이비씨마트의 현재 마케팅 전략을 비교해보고, 슈마커의 마케팅 전략을 새로 수립, 보완한다면 ‘국내 멀티숍 개척자이자 전국 최다 매장 운영 기업’이라는 데 걸맞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기업 소개
- 슈마커(shoemarker), shoes + marker의 합성어로 신발을 잘 골라주는 사람을 뜻한다.
- (주)슈마커는 대한민국 멀티숍(Multi-shop)시장의 개척자로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종합스포츠 멀티숍 전문기업이다. 미국 유명 멀티숍 브랜드인 애슬리풋(The Athlete's Foot)의 국내영업권을 인수하여 2000년 애슬릿풋 1호점(직영)을 명동에 오픈하였다. 그 후 직영매장뿐만 아니라 가맹점을 통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성화시켜 현재 전국 11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슈마커 61개, 애슬릿풋 3개, Multi 1 49개의 매장이 있다. 이 중 서울에 있는 매장은 총 24개로 슈마커 22개, 애슬릿풋 2개이다.
(주)슈마커는 글로벌 슈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전략으로 DKNY, DIESEL, Teva, Simple, JIMRICKEY, Cushe, Bobbi Burns 등의 유명 브랜드를 국내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쇼핑편의를 위하여 전국 주요 상권에 Road-shop을 비롯하여 Lotte-mart, E-mart 등 주요 대형 할인매장에 입점하여 신발쇼핑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남양유업은 기존 매일유업의 까페라떼와 비슷한 제품과 가격을 유지해 오면서 벤치마킹을 해왔지만 새로운 컨셉을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게 된다. 이에 따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주된 소비자층에게 친숙하고 기억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 제품의 이미지 변화를 꾀하기로 했다.현재 컵 커피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제품

  • ABC마트 경성대점 업태 분석
  • 주얼라인 확대로 매장 자체가 전문화 되고 고급화 되어 연령층을 더욱 포괄하려 하고 있다. 하지만 경성대점 같은 경우 중년층의 비중에 매우 미미하며 매출의 약 80%정도가 10대-20대 이기 때문에 드레스, 캐주얼 라인 확대의 추세는 따라가되 주 타켓층인 젊은층의 마케팅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고객가치 제공경성대 점은 다른 점포와 마찬가지로 각 시즌별, 또는 일정 기간 특가 상품을 내걸은 기획과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 50여

  • [ABC마트 마케팅전략 보고서] ABC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전략분석및 ABC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과 느낀점
  • 코리아다. 만약 처음에 특급상권이 아닌 B급 상권에 매장을 열었다면 이미 기존의 대리점 유통망이 있는 다른 브랜드들이 ABC마트와 거래를 할 일은 절대로 없었을 것이다. 특급상권의 목적은 그 안에 같은 브랜드를 취급하는 대리점들이 복수로 있기 때문에 ABC마트에도 물건을 거래할 수 있었던 것이다. 또 명동, 강남역, 압구정동, 대학가 등 젊은 층의 밀집지역을 위주로 매장을 오픈해 주변 시장의 특성과 시기에 맞는 제품군을 구성하고 세일을 전략

  • abc마트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을 구사중이다반스 와플투어 연간 캠페인반스(Vans)와 기아 쏘울(Soul)이 신발 모양의 와플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하였다.반스 리폼 디자인 공모전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참여 마케팅 이 활성화되고 있다. ABC마트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의견을 수시로 듣고 각종 이벤트를 벌여 소비자들 의 이목을 끄는 것은 기본이지만, 신상품 디자인에까지 소비

  • [패션마케팅] ABC-MART(ABC마트) 마케팅
  • 주지 못하고 있다.ABC마트는 카테고리킬러의 형태로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음. *회사 소개마케팅 환경 분석결론2.미시적 환경 분석   1)자사 분석   2)고객 분석   3)경쟁사 분석*STP4P*회사 소개마케팅 환경 분석결론전국 990여개 매장 MAN 판매인력을 교육으로 양성해 고객접점의 관계마케팅 강화  MATERIAL 좋은 상품을 잘 골라  METHOD 지리적 으로 접근이 쉬운곳에  MONEY 공격적인 투자 http://siwsiw.window.g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