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Shoemarker 슈마커 코리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able of Contents
Part1> 선정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슈마커(shoemarker)’의 목표
(주)슈마커의 경영전략
슈마커와 경쟁기업의 재무상태
Part2-1>
Market Analysis
1. Market Situation - 카테고리 킬러 - The shoes multi-shop Industry
2. Competitive Situation - ABC Mart
3. Product Situation - BCG, 가격상황
4. Promotion Situation
5. Distribution Situation
6. macroenvironment Situation
SWOT Analysis
- SWOT을 통한 문제 인식
Part2-2>
STP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mix
Action plan
1. ‘Shoemarker’ 신발 전문가 고용
2. 웹 페이지 개선 - Order & Try
3. 이미 확보된 유통망의 효율적 이용 - ERP구축
4. 회원등급제
5. 색채마케팅
6. 신데렐라 이벤트
7. 테바 가족 캠프
Budgets
Measuring progress
Reference
Executive summary
Appendix - 질문지, 설문조사 결과
- 본문내용
-
Part 1
* 선정 기업 : (주) 슈마커 코리아 (Shoemarker Korea)
* 선정 이유
(주)슈마커는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종합 스포츠 멀티숍 전문기업이다. 국내 멀티숍이라는 개념이 없었던 2000년, 명동에 [국내최초 슈즈 멀티숍]을 오픈하였다. 대한민국 최초의 멀티숍 개척자인 ‘슈마커’는 전국 최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종업계 경쟁사인 에이비씨마트(ABC Mart)보다 시장점유율이나 판매량이 낮다. 우리 생각대로팀은 이번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슈마커를 선정하여, 이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점유율과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려고 한다. 슈마커와 에이비씨마트의 현재 마케팅 전략을 비교해보고, 슈마커의 마케팅 전략을 새로 수립, 보완한다면 ‘국내 멀티숍 개척자이자 전국 최다 매장 운영 기업’이라는 데 걸맞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기업 소개
- 슈마커(shoemarker), shoes + marker의 합성어로 신발을 잘 골라주는 사람을 뜻한다.
- (주)슈마커는 대한민국 멀티숍(Multi-shop)시장의 개척자로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종합스포츠 멀티숍 전문기업이다. 미국 유명 멀티숍 브랜드인 애슬리풋(The Athlete's Foot)의 국내영업권을 인수하여 2000년 애슬릿풋 1호점(직영)을 명동에 오픈하였다. 그 후 직영매장뿐만 아니라 가맹점을 통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성화시켜 현재 전국 11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슈마커 61개, 애슬릿풋 3개, Multi 1 49개의 매장이 있다. 이 중 서울에 있는 매장은 총 24개로 슈마커 22개, 애슬릿풋 2개이다.
(주)슈마커는 글로벌 슈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전략으로 DKNY, DIESEL, Teva, Simple, JIMRICKEY, Cushe, Bobbi Burns 등의 유명 브랜드를 국내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쇼핑편의를 위하여 전국 주요 상권에 Road-shop을 비롯하여 Lotte-mart, E-mart 등 주요 대형 할인매장에 입점하여 신발쇼핑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