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박물관 문화마케팅 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2Challenges 1. Museum Mission and Identity
1)A Museum Chooses Its Mission
2)Museums Acquire a Broader Image, Offerings, and Audience
3)Museums Reconcile Research, Education, and Entertainment
3. Challenges 2. Building An Audience
1)Diverse Audiences, Multiple Constituencies
2)Attracting Audiences in the Face of Competition
3)Retaining Audiences
4)Building Quality Visitor Experiences
4. Challenges 3. Attracting Financial Resources
1)Major challenges with financial consequences :
2)The economic conditions have forced a fundamental shift
3)Four Financing Challenges
4)Museum Financing Opportunities
5)Varieties in Museum Financing
5. Summary
본문내용
Challenges 2.
Building An Audience
Building Quality Visitor Experiences
Visitor Demand
방문객 수요 조절 방안
티켓 판매와 입장 시간 조절
방문객이 줄을 길게 서게 하여 새로운 진입을 억제
특정 그룹에 대한 입장료 할인
한가한 날 예매 취소 요금 부가
평일 저녁 시간을 위한 이벤트와 프로그램 개발

방문객이 소비하는 시간을 늘리면?
경험의 질이 높아지고, 깊이 있게 하며, 박물관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공간의 재설계
Ex) 지그재그식 통로
텍스트와 라벨의 위치
흔치 않은 전시품
오리엔테이션 필름 : 흥미 유발, 관심 증가

확실한 혜택 > 비용
박물관 방문에 들어가는 비용
주차공간 찾기, 티켓 구매, 특별 전시회 줄 서기 등 시간비용
주차요금, 음식값, 선물 구매 비용
낯선 환경에 의한 불편한 감정
작품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
비용 감소를 위한 활동
주차공간 안내 - 안내 데스크 운영
오리엔테이션과 정보 서비스 제공 - 교통편 안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전략에 따라 최신 항공기를 집중 투입하는 장거리 노선망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유럽 직항 노선 및 스카이팀 회원사를 통한 공동운항을 확대하는 한편 남아프리카로 취항 지역을 넓혀 글로벌 노선 네트워크를 촘촘히 확장하고 있다.(4) THREATS- 아시아나 항공의 성장(2008.5.9 기준)- 고유가의 영향저가항공사도 곧 출범 예정이지만 저가항공사 이미지로 유가 인상에 대한 항공운임을 올릴 수 없고 대형항공사들처럼 항공유 선점이 어려워 유가 변동에

  • 글로벌히스토리 모바일마케팅 뮤지엄마케팅 디즈니성공요인 문화컨텐츠
  • contents1. 글로벌 히스토리의 개요2. 문화컨텐츠 산업의 개념 및 경쟁력 (E-러닝 산업의 문화컨텐츠 연계방안)3. 뮤지엄 산업의 마케팅 전략이란 ?4. 모바일 마케팅의 한계와 대책5. 디지니의 성공요인1. 글로벌 히스토리의 개념 가. 세계화의 현재화오랜 시간 동안 역사는 지역적이었다. 그러나 글로벌화의 전환 과정을 거치면서 자연과 인간의 역사들은 더 이상 서로 별개의 독립적일 수 없게 되었다. 글로벌 역사는 상호 관련성, 비교, 이전, 이식, 조

  • [주류산업] 전통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
  • 마케팅2.백세주▶PRODUCT- 찹쌀과 누룩을 주원료로 하고 10가지 한약재를 첨가하여 생쌀 발효법을 이용하여 빚은 술로써 뒤끝이 없는 전통 약주- 성질이 평이하고 독이 없는 약재를 사용 (체질에 따른 부작용도 고려)- 대통령상 수상을 통해 한국 대표주로써 당위성 획득▶PRICE- 고급 이미지 유지를 위해 고가 정책과 무할인 전략 고수▶PLACE- 국순당에서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백세주 마을을 통해 ‘절제와 여유가 있는 우리고유의 술문화를 널리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카이 뉴스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관광 교통학」이항구 (남영 문화사)「교통 산업론」반병길 (박영사)「항공 운송업 개론」정상천 (인하공전 출판부)「관광 교통론」김창수 (대명사)「현대 서비스론」김충호 (형설 출판사)「항공경영학」,허희영, 명경사, 2002「서비스만이 살 길이다」, 송원길, 좋은사람들「서비스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월간 항공한국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동아일보

  • [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성공사례- 스카일락, 피자헛, 롯데월드, 에버랜드
  • 과 목 명 : 관광행동론담당교수 : 학 과 명 : 학 번 : 성 명 : 제출일자 : 2004.12.08☆ 목 차 ☆I.서비스의 이해1. 서비스의 정의 2. 기업의 목적3. 기업마케팅 속의 서비스Ⅱ.기업서비스 & 마케팅 사례1.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사례①스카일락 1).도입배경, 시기및현황2)맛과노하우3)서비스4)스카이락 판촉전략②피자헛1)피자헛 소개2)피지헛 문화3)피자헛 판촉전략2.종합레저시설 서비스 사례①롯데월드1)롯데월드소개2)이용안내3)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