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및개발] 인천방문의 해 사업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범위
Ⅱ. 본 론
1. 현황조사
1) 추진조직의 특성
2) 가용자원의 분석
3) 소요재원 및 파급효과 분석
4) 시설 및 인프라 현황
5) 관련정책
6) 사업내역 및 계획
7) 홍보 및 마케팅 전략
8) 수요동향
2. 분석 및 문제점 도출
1) 인프라 관련
2) 관광목적지로서의 정체성
3) 지역주민 갈등
4) 홍보의 효율성
Ⅲ. 결 론
1.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제시
1) 우선적인 개선사항 시행
2) 지역주민의 생활권 보장
3) 포지셔닝 분석을 통한 향후 비수기 대책 마련
2. 연구의 한계
3. 참고자료
- 본문내용
-
7)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가. “Welcome Event" 개최 <2009 인천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인천국제공항 /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외래 관광객에게 환영행사를 마련하여 인천지역 이미지 제고 및 방문의 해 홍보를 실시
나. 2009 인천 방문의 해 전용홈페이지 구축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시, 군, 구,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협회, 제휴 여행사 등 관광정보 시스템과의 연동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며, 지속적인 퀴즈경품 이벤트, 여행수기 공모전, 사진 공모전 등을 통하여 홍보에 활용, 블로거와 네티즌을 사이버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활동을 지원
다. UCC 홍보 인천을 주제로 한 UCC대회를 개최하여 인천의 생활상을 담아 네티즌에게 홍보하는 방안으로 인천시민의 참여를 1차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잠재방문객에게 색다른 홍보 실시
라. 2009 인천 방문의 해 CI 제작 및 슬로건 공모전 사업 엠블럼(로고, 심벌 등), 캐릭터 등을 제작하여 관광 종합안내 책자, 관광지도, 리플렛, 브로슈어, 포스터, 전단지, 스티커, 플래카드, 기념품 등에 활용
- 참고문헌
-
인천관광공사 기획서
인천관광데이터베이스, 인천관광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