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J`제품분석과 소주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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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진로소주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목차
국내 소주시장의 현황
소주시장의 역사
소주업계의 거인 진로!!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소주시장의 트렌드~!!
성공한 신제품 VS 실패한 신제품
소비자들의 소주 구매성향
진로의 ‘J’
리뉴얼 전 ‘J’의 문제점
리뉴얼 후의 ‘J’
리뉴얼 후의 ‘J’성공적인가?
본문내용
제이(J)소주 리뉴얼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1993년 경월소주 인수 ,‘그린소주’ 출시
단숨에 2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 진로위협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
산(山)소주의 실패
업계 6위 까지 추락
처음처럼으로 시장 점유율 11%, 2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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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마케팅,광고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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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로소주 `J` 제이 마케팅분석
  • J’ 맛: 부드러움 강조병 디자인 : 기존과 다른 슬림한 병 모양 Jinro is back을 슬로건으로 J의 탄생을 알리는 티저광고를 진행-다양한 프로모션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 버스 정류장 수족관 광고, 코엑스 3D 바닥 페인팅 )->현재의 20~30대 여성들에게 J를 인식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기존 진로 제품의 유통망 이용,수도권 지역 집중공략진로 J 의 SWOT 분석 소주시장의 선점효과순수 국내 자본전국적인 유통망감각적인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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