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의 컨셉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레스토랑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1. 업종(음식, 메뉴)을 선택하라

2. 목표고객을 설정하라

3. 제공할 서비스 형태(업태, type of service)를 결정하라

1) 파인 다이닝(Fine dining)
2) 캐주얼 다이닝(Casual dining)
3) 패스트 캐주얼(Fast-casual)
4) 퀵 서비스(Quick-service)

4. 분위기 창출하기

5. 컨셉 정리하기

레스토랑 컨셉 개발을 위한 10가지 팁

1. 컨셉이 충분히 차별적인지 확인하라

2. 너무 많이 앞서가지 마라

3. 고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격을 넘지 마라

4. 식재료 원가가 너무 높지 않도록 메뉴를 디자인하라

5. 컨셉이 충분히 수익성이 있는지 확인하라

6. 좋은 컨셉은 지속성 있는 트랜드를 따라가는 것이다.

7. 컨셉은 쉽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8. 다른 부문에서 영감을 얻어라

9. 컨셉이 상권과 입지에 적합한지 확인하라

10. 창업자가 스스로 좋아하는 컨셉인지 확인하라

본문내용
4) 퀵 서비스(Quick-service) : 퀵 서비스 레스토랑은 간편함과 스피드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런류의 레스토랑은 일반적으로 장식이 간단하고 저렴한 메뉴 그리고 빠른 카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이 여기에 속한다.
 
서비스 형태의 결정은 곧 레스토랑의 구성 및 배치에 영향을 미치고 고용해야 할 종업원의 수를 결정하기도 한다. 또한 제공하는 메뉴 등에도 영향을 미친다. 주류 판매 여부와 테이크 아웃 여부, 배달 서비스 여부, 케이터링 서비스 여부 등도 컨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서비스 형태에 포함된다.
 
이상의 정형화된 서비스 형태 이외에도 서비스 형태는 셀프 서비스, 반 셀프 서비스 등 다양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창의적인 서비스 형태를 개발하는 것이 곧 경쟁력을 확보하는 관건이 될 수 있다. 최근 외국에서는 레스토랑의자동화를 시현하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다. 인적 서비스를 기계적 서비스로 대체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이러한 노력은 인건비의 급격한 상승으로 레스토랑의 수익성이 악화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심사숙고 해야 할 서비스 유형
 
테이크 아웃과 배달 서비스 : 테이크 아웃과 배달 서비스의 실시 제공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자 배달 레스토랑의 경우는 컨셉의 중요한 특징이 될 수 있다. 또 한편으로 이러한 서비스의 존재는 고객들에게 메인 서비스에 부가적으로 편리함을 제공하는 특징이 되기도 한다.
 
케이터링 : 상권 거주자의 인구통계적 특성을 고려하여 레스토랑 컨셉에 전반적으로 장점이 될 수 있도록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레스토랑의 전반적인 목적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에도 점심이나 저녁 서비스에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플라워 카페 사업계획
  • 컨셉에 맞는 유기농상품들과 꽃꽂이작품도 판매할 계획이다. - 티백 테이크아웃도 가능하지만 집에서도 우리 차를 즐길 수 있도록 포장티백을 판매. 종류별로 다양하게 포장하여 기호에 따라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 마트나 찻집에는 없는, 우리카페의 고유한 차를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다기세트포장티백을 집에서도 정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우리카페에서 제작한 다기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 꽃

  • [사업계획서] 퓨전 한식 전문점
  • 기획할 예정이다. 현재 메뉴 개발팀으로 활동하는 한양대학교 팀원들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양대학교 내부 공모전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2) 학생들과 연계한 이벤트대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만드는 레스토랑으로 대학가 상권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과의 연계성이 매우 중요하다. ‘장학금 기부’나 ‘A+ 받으면 커피 무료’등 학생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이벤트들은 학생들에게 친밀감을 형성하여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다. 구체적인 이벤트

  • 성의 상품화 레포트
  • 레스토랑’ 컨셉hooter 미국∙영국 |hu:tə(r) 1. (차의) 경적; (공장의) 사이렌2. (특히 크기가 큰) 코3. (여자의) 가슴성 상품화의 종류 2직접적 : 성 그 자체를 판매하는 행위.Ex)성매매, 키스방, 노래방 도우미, 안마방성 접대 파문한 연기자는 기획사 대표가 세상과 남자를 알아야 한다면서 모텔로 끌고 갔어요. 옷을 실컷 사주고 저를 집에다 데려다 주는 줄 알았는데 모텔로 데려가더라고요. 왜 그러시냐고 했더니 이쪽 일을 하려면이라고 말했다.

  • [관광사업론] 도쿄 디즈니랜드(Tokyo Disneyland)와 에버랜드(Everland) 비교 분석
  • 기획하고 있고 세부적으로는 여러 종류의 퍼레이드와 카니발을 기획하여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로페스티발에서도 하이라이트공연과 소무대 및 거리공연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하이라이트공연은 카니발판타지퍼레이드, 카니발 엘리시온, 문라이트퍼레이드, 올림푸스판타지, 웨딩셀러브레이션으로 나눌수 있다. 또 소무대 및 거리공연으로는 웰컴 투 에버랜드, 라스타 포토 스팟, 윈디 맨, 삐에로 저글러, 요정 포토 스팟, 라세라 밴드,

  • 블랙스미스 Black Smith 브랜드 인지도 전략
  • Black’ SmithSOO & JINCONTENTS목 차Black’ Smith 현황 Black’ Smith 문제점Black’ Smith 개선방안Black’ Smith 마무리 Strength빈티지하고 독특한 인테리어싸이더스 기획사와 연계된스타마케팅카페베네 두번째 브랜드로서발전가능성이 큼Weakness브랜드인지도 부족높은 가격대불분명한 컨셉Opportunity외식문화의 확산한류열풍이탈리안 음식에 대한 친근감Threat이탈리안 레스토랑 시장의 포화제한된 이용 연령층원재료값 상승SWOT 분석가격브랜드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