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G전자 싸이언 Secret 시크릿폰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의 인식

Ⅱ. 정보탐색

Ⅲ. 대안평가

Ⅳ. 구매

Ⅴ. 구매 후 평가(또는 행동)






본문내용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

Ⅰ. 문제의 인식

- 문제의 발생

· 기존 사용 핸드폰의 잦은 고장

· 무상 A/S 기간만료

· 터치스크린이라는 새로운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의 핸드폰의 출현

· 외부적 자극(주변 친구들의 핸드폰 교체)


→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꾸기를 희망함


Ⅱ. 정보탐색

- 내적탐색 : 자신의 기억에 의존하여 정보를 탐색

- 외적탐색 : 자기의 기억 이외의 원천으로부터 정보를 탐색

→ 외적탐색에 더 의존함


- 정보원천
· 개인적 정보원천
· 기업과 관련된 원천
· 경험적 정보 원천


Ⅳ. 구매



- 위의 대안평가를 통해 LG전자의 Secret 핸드폰을 구매하기로 결정

- 구매시 인터넷 구매, 대리점방문구매 등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지만
핸드폰의 특정상(계약내용, 서비스 등) 직접 보고 구매를 해야겠다는 판단하에
대리점방문구매를 선택

- 외적탐색 과정에서 방문했던 대리점을 갔지만 각 대리점별로도 가격과 서비스가
다르다는 것을 인식, 결국 지인의 추천을 받아 대리점을 방문


Ⅴ. 구매 후 평가(또는 행동)



- 핸드폰은 관심과 중요성이 높은 고관여 상품이므로 구매결정을
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함

- 구매초기 새로운 방식의 풀터치 기능은 다소 어려움이 느껴지고 실망감이 컸지만
시간이 지나 익숙해지고 주위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은 구매의 만족도를 증가시킴

- 다만, Haptic 대신 Secret을 구매한것에 대한 인지부조화 또는 구매 후 부조화를 경험
→ LG전자의 인지도가 올라가고 AS측면에서도 Samsung보다 긍정적인 판단을 받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LG전자, 獨 Reddot 디자인 선정 올해의 디자인팀 수상(국내 최초) 세계 첫 60인치 Single Scan PDP 개발 폴란드 브로츠와프 LCD TV 공장 준공 러시아 루자 디지털가전 공장 준공 국내 TV 매출 업계 첫 1조 돌파풀HD급 50인치 PDP모듈 개발멕시코폴란드 PDP모듈 공장 가동샤인폰 출시2007년남용 부회장 CEO 취임(1월 1일)美 CES 2007 최고제품상 수상(슈퍼 블루)세계 첫 차세대 듀얼 포맷 플레이어 슈퍼 블루 출시프라다폰 출시3G For All(3세대 휴대폰 공동구매 프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개요Ⅱ. 본론1. 사업부 전략1) 산업구조분석2) 가치사슬3) 핵심역량의 평가4) VRIO 분석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2. 기업전략1) 다각화된 사업 소개2) BCG 매트리스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4) 수직통합5) SWOT 분석Ⅲ. 결론1. 향후 발전 방향Ⅵ. 과제 후기Ⅰ. 서론1. 연구목적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

  • [경영전략]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LG전자의 스토리지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첨단 제품이다. 2)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LG전자는 세계 최초 CDMA 휴대폰을 출시한 이후 최첨단 이동통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전 세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모바일 리더이다. LG전자는 첨단 기술과 축적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히트 모델을 끊임없이 선보여 왔다. 초콜릿폰과 샤인폰, 시크릿폰으로 이어지는 LG전자의 대표작 블랙라벨 시리즈는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 디자인폰이라는 새

  • [정보사회] 디시인사이드 분석
  • 과정을 영상(http://mulpi.mgoon.com/mgooncity/V186505)으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판도라TV는 2004년 동영상 포털의 모습을 제시한 후 현재 100만명의 회원을 갖고있다. 그동안 사용자들이 직접 촬영해 올린 동영상은 20만여개. 한달에 5천만번 재생되는 등 인기가 남다르다. 동영상 커뮤니티 다모임(www.damoim.net)은 복부 비만 줄이기, 검도 수련, 바른헬스 운동법 등 웰빙을 주제로 한 동영상 UCC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참고문헌정상필, 「2006트렌드와 도전 사

  • [소비자와 시장] 휴대폰 터치폰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의 단계 분석
  • 폰 구매에 대한 문제인식을 하게 된다. 하루라도 휴대폰 없이 생활하는 것은 소비자로 하여금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크기 및 중요도는 구매하려는 핸드폰의 높은 가격과 같은 휴대폰 구매의 제약요인을 상쇄시킨다. 또한 이 단계에서 광고와 같은 외적요인으로 인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Full-TouchPhone 구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를 통해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진행된다. 이때 핸드폰이 자꾸 꺼지지만 아예 못 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