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관리론] E Mart(이마트)와 Walmart(월마트)의 중국 진출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유통업현황 및 영업현황
1. 중국 내 유통업 현황
2-1. 이마트의 영업현황
2-2. 월마트의 영업현황
II. 경쟁전략 및 시장진입전략
1. Value Creation
2. Transnational Strategy(이마트) VS
Global Standardization Strategy (월마트)
3. Entry Mode
III.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 Transnational Strategy - 이마트
신세계 구학서 부회장 曰 :
"신세계 이마트의 글로벌 전략은
한마디로 중국 '올인' 이다.
일단 몸집을 불리고,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겠다."
→ 규모의 경제 통한 원가절감과 현지화 전략 동시추구 의미
# Transnational Strategy - 이마트
원가절감 전략
- 多점포화 전략 → 규모의 경제를 위해 점포확대 필요
- 매년 10개 이상의 점포를 늘리는 동시다발 다점포화 계획선언
+ 광고전단 수량 효율적으로 조절, 셔틀버스의 노선과 배차 간격도 손님 숫자에 맞추는 등 효율성 극대화에 노력을 쏟고 있는 상황 → 다방면에서 비용 절감 노력
3. Entry Mode
* 중국 Entry Timing
이마트 1997년 ↔ 월마트 1996년 이마트, 월마트 모두 조기 진출
* 중국 Entry Scale
이마트, 월마트 모두 세계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 사활을 걸고, 모두 투자를 확대하는 상황
→ Entry Timing, Scale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 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