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관리론] E Mart(이마트)와 Walmart(월마트)의 중국 진출전략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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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유통업현황 및 영업현황
1. 중국 내 유통업 현황
2-1. 이마트의 영업현황
2-2. 월마트의 영업현황

II. 경쟁전략 및 시장진입전략
1. Value Creation
2. Transnational Strategy(이마트) VS
Global Standardization Strategy (월마트)
3. Entry Mode

III.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 Transnational Strategy - 이마트
신세계 구학서 부회장 曰 :

"신세계 이마트의 글로벌 전략은
한마디로 중국 '올인' 이다.
일단 몸집을 불리고,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겠다."
→ 규모의 경제 통한 원가절감과 현지화 전략 동시추구 의미

# Transnational Strategy - 이마트
원가절감 전략
- 多점포화 전략 → 규모의 경제를 위해 점포확대 필요

- 매년 10개 이상의 점포를 늘리는 동시다발 다점포화 계획선언

+ 광고전단 수량 효율적으로 조절, 셔틀버스의 노선과 배차 간격도 손님 숫자에 맞추는 등 효율성 극대화에 노력을 쏟고 있는 상황 → 다방면에서 비용 절감 노력

3. Entry Mode
* 중국 Entry Timing
이마트 1997년 ↔ 월마트 1996년 이마트, 월마트 모두 조기 진출
* 중국 Entry Scale
이마트, 월마트 모두 세계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 사활을 걸고, 모두 투자를 확대하는 상황
→ Entry Timing, Scale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 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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