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시리얼 국내 시장 진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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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 장 환 경

Ⅱ. 시 장 조 사

Ⅲ. 차 별 화 전 략

Ⅳ. 기 대 효 과
본문내용
시리얼 시장 경제 규모

시리얼 시장은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But, 시리얼 시장에는 이미 99.9%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켈로그와 포스트가 존재함

☞2000억 이상의 시장규모지만 강력한 진입장벽에 대적하여 오리오만의 가치를 어떻게 활용하여 진입하느냐가 포인트
경쟁사 전략

켈로그는 ‘영양’이라는 컨셉을 강조

포스트는 ‘정체성’이라는 컨셉을 강조

씨알로는 ‘국내 기술과 국내산 원료’ 사용을 강조

☞ 오리온만의 차별적 전략이 요함
경쟁사 제품

켈로그와.포스트는 각 연령대(어린이, 청소년, 여성, 가족)에 맞게 product line을 보유함



바쁜 일상에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영양+간편성’을 충족시키려는 제품이 증가 추세

저칼로리 전략을 통해 체중에 민감한 여성들을 공략

☞ 고객을 특정 기준에 따라 여러 타깃으로 분류하여 각 제품에 대한 명확한 정체성을 부여하는 것이 필요함

소비자 군에서 가장 불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진 부류는 직장인이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양한 맛과 풍부한 영양 그리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시리얼을 원하고 있다.

기존 시리얼 제품의 포장은 보관과 휴대에 문제가 많이 있어 보다 개선된 형태의 포장을 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포장과 양을 원하고 있다.

출시된 시리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매우 떨어짐을 알 수 있었다.

소비자들에게 출시된 시리얼들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가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함을 도출

우유와 시리얼의 패키지 상품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의견을 볼 수 있었다.


-차별화 전략 리스트-

1. 직장인들을 위한 편의성과 영양을 갖춘 시리얼

2. 보관하기 보다 편리하고 휴대하기 간편한 포장

3. 보조제품(우유) 회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유통전략

5. 명확히 분류된 고객군을 타깃으로 한 시리얼 라인

6. 하나의 포장지에 다양한 맛이 결합되어 나온 제품의 시리얼
- 1차 광고의 컨셉

Satiety, Healthy, Variety, Funny, Beauty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한 만족을!!”
가족 구성원 모두 만족하는 모습
제품 라인 별 고객들이 불만에서 행복으로 바뀌는 모습을 담는다.
제품에 대한 내용은 없으며 회사와 제품에 대한 로고만 보인다.


아버지 (직장인) : Satiety+Healthy 라인으로 포만감과 건강에 집중.
과음을 자주하며 아침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들은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계속되는 이러한 습관은 건강악화로 이루어짐 – 아침을 Satiety+Healthy하게 바꿔야함!

어머니 : Beauty+Variety 라인으로 시간적 여유와 뷰티기능에 집중
남편과 아이를 챙겨야 하는 바쁜 아침, 누구보다도 바쁜 사람은 바로 우리들의 어머니
시간적 여유와 여성의 아름다움의 유지 모두 놓칠 수 없다면 – Beauty + Variety하게 바꿔야 함

대학생언니 : Beauty라인으로 피부,몸매관리에 집중
누구보다 예뻐보이고 싶은 대학생이 된 언니 하지만 너무나도 바쁜 아침 때문에 끼니를 거르기 일수. 때문에 점심에 폭식을 하는 불상사까지! 이제 이런 악순환은 그만 – Beauty하게 바꿔야함!

아이들 : Funny라인으로 아이들의 관심 집중
정신없는 아침을 만드는 주인공. 하지만 재밌는 동물들과 함께라면 즐거운 아침이 열린다 – Funny하게 바꿔야함!

상품명을 밝히지 않고 제품의 기능을 ‘가족의 달라진 아침’으로 강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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