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시리얼 국내 시장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 장 환 경
Ⅱ. 시 장 조 사
Ⅲ. 차 별 화 전 략
Ⅳ. 기 대 효 과
- 본문내용
-
시리얼 시장 경제 규모
시리얼 시장은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But, 시리얼 시장에는 이미 99.9%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켈로그와 포스트가 존재함
☞2000억 이상의 시장규모지만 강력한 진입장벽에 대적하여 오리오만의 가치를 어떻게 활용하여 진입하느냐가 포인트
경쟁사 전략
켈로그는 ‘영양’이라는 컨셉을 강조
포스트는 ‘정체성’이라는 컨셉을 강조
씨알로는 ‘국내 기술과 국내산 원료’ 사용을 강조
☞ 오리온만의 차별적 전략이 요함
경쟁사 제품
켈로그와.포스트는 각 연령대(어린이, 청소년, 여성, 가족)에 맞게 product line을 보유함
바쁜 일상에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영양+간편성’을 충족시키려는 제품이 증가 추세
저칼로리 전략을 통해 체중에 민감한 여성들을 공략
☞ 고객을 특정 기준에 따라 여러 타깃으로 분류하여 각 제품에 대한 명확한 정체성을 부여하는 것이 필요함
소비자 군에서 가장 불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진 부류는 직장인이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양한 맛과 풍부한 영양 그리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시리얼을 원하고 있다.
기존 시리얼 제품의 포장은 보관과 휴대에 문제가 많이 있어 보다 개선된 형태의 포장을 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포장과 양을 원하고 있다.
출시된 시리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매우 떨어짐을 알 수 있었다.
소비자들에게 출시된 시리얼들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가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함을 도출
우유와 시리얼의 패키지 상품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의견을 볼 수 있었다.
-차별화 전략 리스트-
1. 직장인들을 위한 편의성과 영양을 갖춘 시리얼
2. 보관하기 보다 편리하고 휴대하기 간편한 포장
3. 보조제품(우유) 회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유통전략
5. 명확히 분류된 고객군을 타깃으로 한 시리얼 라인
6. 하나의 포장지에 다양한 맛이 결합되어 나온 제품의 시리얼
- 1차 광고의 컨셉
Satiety, Healthy, Variety, Funny, Beauty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한 만족을!!”
가족 구성원 모두 만족하는 모습
제품 라인 별 고객들이 불만에서 행복으로 바뀌는 모습을 담는다.
제품에 대한 내용은 없으며 회사와 제품에 대한 로고만 보인다.
아버지 (직장인) : Satiety+Healthy 라인으로 포만감과 건강에 집중.
과음을 자주하며 아침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들은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계속되는 이러한 습관은 건강악화로 이루어짐 – 아침을 Satiety+Healthy하게 바꿔야함!
어머니 : Beauty+Variety 라인으로 시간적 여유와 뷰티기능에 집중
남편과 아이를 챙겨야 하는 바쁜 아침, 누구보다도 바쁜 사람은 바로 우리들의 어머니
시간적 여유와 여성의 아름다움의 유지 모두 놓칠 수 없다면 – Beauty + Variety하게 바꿔야 함
대학생언니 : Beauty라인으로 피부,몸매관리에 집중
누구보다 예뻐보이고 싶은 대학생이 된 언니 하지만 너무나도 바쁜 아침 때문에 끼니를 거르기 일수. 때문에 점심에 폭식을 하는 불상사까지! 이제 이런 악순환은 그만 – Beauty하게 바꿔야함!
아이들 : Funny라인으로 아이들의 관심 집중
정신없는 아침을 만드는 주인공. 하지만 재밌는 동물들과 함께라면 즐거운 아침이 열린다 – Funny하게 바꿔야함!
상품명을 밝히지 않고 제품의 기능을 ‘가족의 달라진 아침’으로 강조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