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 N you의 브랜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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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시스템 환경분석

1) 국내환경분석

2) 미시환경

2. 신규브랜드 런칭할 시장을 선정, 그 시장에서의 주요 경쟁브랜드 조사․분석

1)경쟁 브랜드의 컨셉 및 특징

2) 경쟁브랜드의 장․단점 분석

3. 표적시장 선정

1) 표적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 라이프스타일과 패션마인드, 행동변수 묘사

4. 브랜드명/이미지/컨셉 설정

1) 브랜드명, 브랜드 심벌, 브랜드명 의미

2) 브랜드컨셉 (타겟, 컨셉, 디자인 특성 등)

3) 브랜드 포지셔닝

5. 마케팅믹스계획

1) 제품

2) 가격

3) 유통경로와 형태

4) 프로모션
본문내용
1. 마케팅시스템 환경분석
1) 국내환경분석 (1) 인구 통계적
①N세대
*우리나라 총인구의 21.8%
*트렌드 중심 영· 어덜트 캐주얼 시장 리드

②골드 싱글 족
*독신, 이혼가구, 기러기 아빠
*골드미스, 골드 미스터는 물론 돌싱까지 가세,
*최근 40~60대의 중 장년층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 부상중

③'루비족(RUBY)'
*상쾌(fresh), 비범함(uncommon),아름다움(Beauty),젊은(Young)의 약자
*나이는 중 장년층 자신에게 아낌없는 투자

(2)사회 문화적
①스타 마케팅
*문화 상품으로 판매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대중스타로
*상품 및 기업 또는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 전략
*스타의 이미지 = 제품의 이미지
참고문헌
-헤럴드경제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서울연합뉴스
-http://blog.naver.com/fmarket06?Redirect=Log&logNo=100055119054
-[http://cafe.naver.com/shitl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6/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_id=408&docid=2962901&qb=67CU7J2065+066eI7LyA7YyF&enc=utf8&pid=fWbBXz331yVsscA4au4ssv--498611&sid=StGjXdae0UoAACy5GWM

-아동복 광고의 구조분석-잡지를 중심으로-이경화․나수임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456775&category=mbn00003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유·아동복 매장 VMD현황 비교 연구 / 김가혜
-http://www.bizplace.co.kr/biz_html/content/naver_content_view.html?seq_no=25020&page=1&b_code=&code=
-http://blog.naver.com/noncode?Redirect=Log&logNo=50018219632
-http://blog.naver.com/pica67?Redirect=Log&logNo=40040046048
-무냐무냐 홈페이지 http://www.moonya.com/newkr/default.asp
-첨이첨이 홈피이지 http://www.moonya.com/newkr/default.asp
-까리제 홈페이지 http://www.calisse.co.kr
-쁘띠랭 홈페이지 http://www.petitlin.com/petitlin/
-국제 섬유 신문 http://www.itnk.co.kr/f05.htm?mode=body&number=27392
-네이버 이미지 검색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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