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 N you의 브랜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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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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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시스템 환경분석
2. 경쟁브랜드 조사․분석
3. 표적시장 선정
4. 브랜드명 /이미지/ 컨셉 설정
5. 마케팅믹스계획
6. 출처
- 본문내용
-
1. 마케팅시스템 환경분석
1) 국내환경분석
① 인구 통계적
N세대
우리나라 총인구의 21.8%
트렌드 중심 영· 어덜트 캐주얼 시장 리드
골드 싱글 족
독신, 이혼가구, 기러기 아빠
골드미스, 골드 미스터는 물론 돌싱까지 가세,
최근 40~60대의 중 장년층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 부상중
‘루비족(RUBY)’
상쾌(refresh), 비범함(uncommon),아름다움(Beauty),젊은(Young)의 약자
나이는 중 장년층 자신에게 아낌없는 투자
③ 경제적
금융위기가 확산 ->국내 경기 불황
패션 경기 하락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진입
패션업체간의 M&A가 속출
브랜드 중단
매출 확대 위해 가격 인하 -> 수익률 하락
‘퀀텀 점프(Quantum jump)’
한국 패션기업의 불황 극복 지수가 나아 지는 것
해외 브랜드 -> 브랜드의 반 차지
해외시장 적극 진출
④소비자 동향
6세 女兒 브래지어 시장 인기몰이
CNN “발육 빨라져 불티”
CNN머니는 "부모들이 너무 빨리 자라는 어린이들에 대해 놀라워 하는
사이에 속옷 브랜드 업체들이 그 틈을 속속 노리고 있다“
미국의 주요 속옷 브랜드인 사라리는 10살도 채 안 되는 여자 어린이가 입기에 알맞는 브래지어를 수년 전에 개발했다.
보건교육학 박사인 아이리스는 지난 97년 조사된 연구결과를 토대로
"2차 성장이 빨리 온 조숙한 아이일 경우 6살부터 가슴이 커지기 시작한다"며 최근 브래지어 업체들이 유아 속옷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
출처: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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