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의 생산관리-유니클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SPA
UNIQLO
Business Model
Appendix
- 본문내용
-
1-1) SPA 란?
SPA 란?
SPA는 미국 브랜드 ‘갭’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로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한다.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유통업체이다. 고객수요와 시장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SPA를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부른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유니클로 홈페이지 http://www.uniqlo.kr
자라 홈페이지 www.zara.com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기업자료]
글로벌 SPA 의류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한국패션시장의 미래와 전략
SPA브랜드 성공요인과 시사점
한국 패션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지원 정책
spa_활성화방안
일본_SPA브랜드_유니클로(UNIQLO)의_비즈니즈모델_연구
[연구기관]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