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의 생산관리-유니클로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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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SPA
UNIQLO
Business Model
Appendix
본문내용
1-1) SPA 란?

SPA 란?
SPA는 미국 브랜드 ‘갭’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로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한다.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유통업체이다. 고객수요와 시장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SPA를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부른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유니클로 홈페이지 http://www.uniqlo.kr
자라 홈페이지 www.zara.com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기업자료]
글로벌 SPA 의류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한국패션시장의 미래와 전략
SPA브랜드 성공요인과 시사점
한국 패션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지원 정책
spa_활성화방안
일본_SPA브랜드_유니클로(UNIQLO)의_비즈니즈모델_연구

[연구기관]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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