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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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틈새시장(Niche marketing)이란 무엇인가?

2.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 틈새시장의 유형

4. 중소기업과 대기업, 그리고 틈새시장

5. 틈새시장의 특성과 위험회피방안

본문내용
Blue Ocean과 틈새시장
개념적으로 차이는 있으나, 두 전략 모두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측면에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두 전략이 새로운 상품으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같은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고객(customers)과 비고객(non-customers)의 명확한 차이 구분이 애매하기 때문에 블루오션과 틈새시장 전략을 개념적으로 구분하는 것이 단순하지 않다.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처음에는 차이에서 시작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이 사람들의 인지도를 얻어가면서 공통의 Needs로 확대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구분이 애매하다.

틈새시장의 유형
Wii (Nintendo)
폭력적, 자극적 비디오 게임은 남성 위주 문화
: 남성 이외의 고객 Needs X
기존 비디오 게임 시장은 남성 위주의 구매
가족적, 여가적 게임기를 통해 신규고객 창출

Prada Phone (Cyon)
명품을 찾는 고객층의 Needs 존재
휴대폰 수요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판매
명품 브랜드 Prada와 Cyon의 제휴를 통해
명품 족의 Needs 및 휴대폰 구매 신규고객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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