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루클럽의 조사와 판매촉진 및 서비스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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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간단한 이야기


서론. 블루클럽의 연원


I. 블루클럽의 소개
1. 블루클럽이란?
2. 블루클럽의 탄생배경
3. 블루클럽의 체인 사업

II. 남성들의 인식구조를 바꾸었던 블루클럽
1. 미용실 = 여성만의 공간?
2. 블루클럽은 서민형 남성 헤어컷 전문점
3. 남성들도 헤어스타일관리를 하는 시대

III. 블루클럽의 강점
1. 가격
2. 기술력
3. 고객서비스
4. 편안한 분위기와 애호도 증진 프로그램


본론. 블루클럽의 강점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


I. 차별화된 경쟁전략
1. 성공전략 = 틈새시장
2. 새로운 가치추구는 블루클럽만의 전략
3. 브랜드 파워

II.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본 블루클럽
1. 설문조사에 따른 고찰
2. 마케팅 믹스에 대한 고찰
3. STP전략에서 바라본 블루클럽
4. SWOT분석
5. 환경사항에 대한 관리

III.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 전략
1. 컬러로 승부하는 블루클럽의 마케팅 전략
2. 마음을 열고 고객을 만나는 블루클럽
3.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결론. 미래를 향해 뛰는 블루클럽


I. 칭찬을 들어도 될 만한 블루클럽
1. 지역봉사에 앞장 서는 블루클럽
2. 블루클럽의 수상 경력

II. 도약 2004, 새로운 시작
1.(주)리컴의 새로운 시장에의 도전
2. 세계로 뛰는 글로벌 브랜드. 블루클럽

III. 내가 생각하는 블루클럽의 판매 촉진방안 및 서비스 개선 방안
1. 여유가 있을 땐 머리를 감겨 주는 고객 서비스
2. 불만을 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하려는 노력
3. 마일리지 카드 외의 판매 촉진 전략 구사
4. 자유로운 머리손질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려는 노력


마무리 글

본문내용
내가 어렸을 적엔 어머니를 따라 미용실에 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 당시, 또래의 다른 아이들도 어머니를 따라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므로 어색해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고 보니 어머니께서 헤어스타일을 바꾸려고 할 때마다 나는 항상 끌려 다녔던 것으로 기억된다. 한 번은 어머니께서 새로 한 머리모양이 아버지 마음에 썩 내키지 않았던 적이 있었는데, 내가 그 전날 머리를 깎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엔 어머니를 따라 미용실에 끌려 간 후 머리가 아니라 귀를 뚫어야만 했었던 적이 있다. 그 때 나는 전혀 귀를 뚫을 생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충격이 너무 심했던 탓일까? 그 이후로 나는 절대 귀를 뚫지 않는다. 어쨌든, 지금 기억으로 그 당시 미용실에도 남자 손님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했던 '미용실'이란 아주머니들이 머리 위에 비닐을 뒤집어쓰고 잡지책을 읽으며 옆 아주머니들과 수다를 떠는 그야말로 여자들의 쉼터이자 수다방이었던 것이다.
나이를 어느 정도 먹고 난 뒤엔 어머니를 뒤 따라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는 것은 점차적으로 줄게 되었다. '미용실'이란 어감자체가 여성적 이미지를 담고 있는 듯 했고, 그도 그럴 듯이 여자는 미용실, 남자는 이발소라는 구분으로 남자는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는 것보다 이발소에서 머리를 깎는 것이 맞다라고 하는 난잡한 논리가 내 머릿속에 자리잡게 되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때 이후로 '미용실'은 여자들의 머리를 손질해주는 장소로 인식을 굳게 가지게 된다. 고등학교 때라야 기껏 할 수 있던 헤어스타일은 짧은 스포츠 머리, 앞머리를 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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