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웅진식품 초록매실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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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arket Fact
시장 분석
2. Consumer Fact
소비자 분석
3. Product Fact
제품 분석
4. Communication Fact
커뮤니케이션 전략
5. P&O
6. 광고분석
광고목표
7. Target Group
8. 광고전략
9. CONCEPT
10.Promise & Supports
11.Positioning 전략
12.F. C. B Model
13.자료출처
본문내용
웅진식품은 자연의 소재를 발굴하여 우리의 입맛에 맞는 고유의 마실거리 문화를 창조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국내 음료시장은 약 2조 5천억원으로 포화상태에 이르러 시장이 더 커지지 않고 기존의 음료가 다른 음료로 대체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웅진식품은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여 틈새시장 전략을 취하였다.
음료의 역사를 보존성, 편리성, 경제성에 바탕을 둔 용기의 역사라고 할 때 그 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잘 맞는 원료를 가공하여 마실거리를 만들고 그것을 가장 적당한 용기에 담아 판매하는 것이 기술개발에 따른 기업형 음료역사의 시작이다. 그러나 국내 과즙음료의 역사는 수입 오렌지 주스로부터 시작되었고 광복이후 우리의 마실거리를 직접 만들거나 개발하기보다는 외국의 것을 그대로 들여왔을 뿐이었다.
따라서 웅진식품은 탄산음료의 자극적인 맛과 향, 주스하면 오렌지주스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과즙음료시장의 한계적 시장상황에 매실을 새로운 소재로 사용한 매실음료를 만들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우리의 기술과 소재로 만든 한국의 마실거리를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였다.
참고문헌
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 하늘보리 마케팅 레포트
-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6, 7, 8, 9, 11월호
kinds.co.kr
-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 한국경제
empas.com
- 전통음료의 상품화 돌풍-비락식혜
- 식음료-신라대학교
- business administration
환타?분석-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백승신
-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과학과 크리에이티브
-제일기획 마케팅팀 차장 김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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