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디지털 시대 마케팅 전략 -애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2.기업소개
3.기업연혁
Ⅱ본론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 의 S.W.O.T 분석
2) 애플社의 4P 분석
3) 애플社의 S.T.P 분석
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향후전략
3. 애플의 전망
- 본문내용
-
② Weakness(약점)
애플은 한 때 세계 컴퓨터 시장을 20%나 점유하던 실력자로 컴퓨터 얼리어답터들에겐 중요한 존재이다. 기술력이나 성능만 놓고 따지만 매킨토시로 대표되는 애플은 IBM PC나 윈도 운영 체제에 전혀 뒤지지 않는다. 하지만 부족한 점이 있다. ‘호환’이란 신조류를 받아들일 마음이 없다는 점이다. ‘괴팍한 천재’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기술력만 믿고 ‘고립 정책’을 밀어붙였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상대로 고립정책을 택했던 애플은 결국 고객들로부터도 고립되는 슬픔을 맛봤다. 노화한 스티브 잡스도 최고의 제품이 반드시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아니라는 진리는 몰랐던 것이다.
③ Opportunities(기회)
2004년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였던 세계 MP3 시장은 향후에도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시장의 중심 제품은 플래시 메모리를 장착한 제품이나 고용량 저장능력을 갖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장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 제품이 향후 시장의 성장을 경인할게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④ Threats(위협)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온라인 음반 시장을 둘러싼 대격돌이 예상된다. 컴퓨터 OS 와 소프트웨어 사업에 치중하던 MS는 온라인 음원사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뒤늦게 깨닫고 ‘Play for sure' 라는 MP3 음원 인증사업을 출범시켰다. 과연 어느 회사가 향후 온라인 음반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에 MS에 좀 더 우세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예측이다. 비록 MS의 윈도 미디어 기술이 2009년 중반까지 온라인 음반시장의 주요 장비가 되지는 않았지만 일단 이것드이 소비자에게 어필한다면 MS가 온라인 음반 시장을 장악하게 될 것이다. MS는 하드웨어를 팔지 않기 때문에 싼 가격에 온라인 음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애플社의 4P 분석
① 제품(Product)
풀 멀티터치 터치스크린으로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색상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2007년 터치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폰, 모바일 인터넷의 세가지 주요 기능을 합 쳐 출시하였다. 처음에는 4GB 모델과 8GB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으나, 2007년 9월 5일부터 4GB 모델이 단종되고 8GB 모델을 US$399로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② 가격(Price)
각종매체에서도 판매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로 높은 가격을 꼽았다. 출시 두달 남짓한 시간만에 8기다 제품을 200달러 가격인하를 하였다.
스티브잡스는 아이폰의 매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서라 말했다. 그리고 현재 새로운 애플의 경쟁제품, 아이팟 터치가 나왔다. 애플이라면 8기가짜리 아이팟 터치보다 아이 폰을 300달러 더 높게 놓아둘 수도 있었다. 하지만 가격을 인하시켜서
- 참고문헌
-
-http://www.slideshare.net/hurenet/ss-3986519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http://blog.creation.net/454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