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디지털 시대 마케팅 전략 -애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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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2.기업소개
3.기업연혁

Ⅱ본론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 의 S.W.O.T 분석
2) 애플社의 4P 분석
3) 애플社의 S.T.P 분석
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향후전략
3. 애플의 전망

본문내용
② Weakness(약점)
애플은 한 때 세계 컴퓨터 시장을 20%나 점유하던 실력자로 컴퓨터 얼리어답터들에겐 중요한 존재이다. 기술력이나 성능만 놓고 따지만 매킨토시로 대표되는 애플은 IBM PC나 윈도 운영 체제에 전혀 뒤지지 않는다. 하지만 부족한 점이 있다. ‘호환’이란 신조류를 받아들일 마음이 없다는 점이다. ‘괴팍한 천재’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기술력만 믿고 ‘고립 정책’을 밀어붙였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상대로 고립정책을 택했던 애플은 결국 고객들로부터도 고립되는 슬픔을 맛봤다. 노화한 스티브 잡스도 최고의 제품이 반드시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아니라는 진리는 몰랐던 것이다.

③ Opportunities(기회)
2004년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였던 세계 MP3 시장은 향후에도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시장의 중심 제품은 플래시 메모리를 장착한 제품이나 고용량 저장능력을 갖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장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 제품이 향후 시장의 성장을 경인할게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④ Threats(위협)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온라인 음반 시장을 둘러싼 대격돌이 예상된다. 컴퓨터 OS 와 소프트웨어 사업에 치중하던 MS는 온라인 음원사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뒤늦게 깨닫고 ‘Play for sure' 라는 MP3 음원 인증사업을 출범시켰다. 과연 어느 회사가 향후 온라인 음반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에 MS에 좀 더 우세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예측이다. 비록 MS의 윈도 미디어 기술이 2009년 중반까지 온라인 음반시장의 주요 장비가 되지는 않았지만 일단 이것드이 소비자에게 어필한다면 MS가 온라인 음반 시장을 장악하게 될 것이다. MS는 하드웨어를 팔지 않기 때문에 싼 가격에 온라인 음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애플社의 4P 분석

① 제품(Product)
풀 멀티터치 터치스크린으로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색상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2007년 터치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폰, 모바일 인터넷의 세가지 주요 기능을 합 쳐 출시하였다. 처음에는 4GB 모델과 8GB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으나, 2007년 9월 5일부터 4GB 모델이 단종되고 8GB 모델을 US$399로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② 가격(Price)
각종매체에서도 판매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로 높은 가격을 꼽았다. 출시 두달 남짓한 시간만에 8기다 제품을 200달러 가격인하를 하였다.
스티브잡스는 아이폰의 매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서라 말했다. 그리고 현재 새로운 애플의 경쟁제품, 아이팟 터치가 나왔다. 애플이라면 8기가짜리 아이팟 터치보다 아이 폰을 300달러 더 높게 놓아둘 수도 있었다. 하지만 가격을 인하시켜서
참고문헌
-http://www.slideshare.net/hurenet/ss-3986519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http://blog.creation.net/454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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