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아이리버 Iriver MP3 의 1위로의 탈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3C Analysis
SWOT Analysis
Problem Definition
Problem Solving
Conclusion
Limitation
Reference
- 본문내용
-
한국PR협회에서 선정한 100인의 파워블로거로
IT부분에서 10인에 선정되신 Moveplayer님
역시 아이팟터치가 가장 우위를 점하고 있음.
아이팟의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다.
(터치감이 좋고 Wi-fi가 된다는 강점)
코원은 소지섭을 모델로 기용해서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음.
특징이라고 하면 디자인은 부족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음.
Yepp은 samsung이라는 대기업 덕에 기술력도 좋고 자본이 풍부
금방 MP3시장의 점유율을 높였음.
휴대폰 시장에서 많이 팔린 애니콜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 판매.
획기적인 디자인을 통한 공격 없이 안전한 방향으로 마케팅.
아이리버는 중소기업으로 시작해 처음 MP3시장을 선점했으나
지금은 딱히 아이리버만의 특징을 뽑을 수가 없음.
애플을 이기기 위해서는 아이튠즈와 같은
전세계 유저들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
아이리버(iriver) '인터넷(internet)'과 '강(river)'의 영문 단어를 합친 말.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인터넷 세상 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정확히 짚어내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흐르는 한 줄기 강과 같은 기업이 되겠다는 뜻.
1999년 1월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7월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 8월 미국 소닉블루(現 리오)와 멀티 코덱 CD플레이어 'iMP-100' 공급계약 체결 2002년 9월 'iFP-100' 시리즈 출시
2004년 5월 국내 최초 월 10만대 판매 돌파
2005년 1월 미국가전협회 CES 어워드 'iFP-1000' 'N10' 시리즈 혁신적 디자인상 수상 4월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N10 '베스트 디자인' 수상 중국 공장 완공, 년 500만대 양산 능력 확보 6월 아이리버 'iFP-895', 미국 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 제품으로 선정
2007년 6월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를 닮은 'M 플레이어' 출시
2008년 11월 E100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 'E100 시즌 2' 출시
2009년 6월 MP4 플레이어 'B30' 출시
mp3에 대한 세부적인 만족도를 알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광고 부족이 매출 감소의 원인이 되지 않았는가?
풀터치 mp3를 내세우면 매출이 오를 것인가?
풀옵션 제품보다 음악재생 중심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의외로 많지 않을까?
mp3에 대한 세부적인 만족도를 알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검증결과: 디자인과 음질이 만족도에 높은 영향을 끼치며 가격은 덜 중요.
디자인은 black, white, pink 색상의 수요가 높았고, 바형의 선호도가 월등히 높게 나타남.
>>전략제안
1)기존의 저렴한 mp3이미지를 탈피하고
고음질의 음악재생기임을 전면적으로 강조하는 홍보
2)일반의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
선호색상 제품을 중심으로 광고에 활용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아이리버 : www.iriver.co.kr
다나와 : www.danawa.com
한국경제신문 : www.hankyung.com
Cowon : www.cowon.co.kr
삼성 Yepp : kr.samsungmobile.com
애플 ipod : www.apple.com/kr/ipodnan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