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아이리버 Iriver MP3 의 1위로의 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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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3C Analysis
SWOT Analysis
Problem Definition
Problem Solving
Conclusion
Limitation
Reference
본문내용
한국PR협회에서 선정한 100인의 파워블로거로
IT부분에서 10인에 선정되신 Moveplayer님

역시 아이팟터치가 가장 우위를 점하고 있음.
아이팟의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다.
(터치감이 좋고 Wi-fi가 된다는 강점)

코원은 소지섭을 모델로 기용해서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음.
특징이라고 하면 디자인은 부족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음.
Yepp은 samsung이라는 대기업 덕에 기술력도 좋고 자본이 풍부
금방 MP3시장의 점유율을 높였음.
휴대폰 시장에서 많이 팔린 애니콜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 판매.
획기적인 디자인을 통한 공격 없이 안전한 방향으로 마케팅.

아이리버는 중소기업으로 시작해 처음 MP3시장을 선점했으나
지금은 딱히 아이리버만의 특징을 뽑을 수가 없음.

애플을 이기기 위해서는 아이튠즈와 같은
전세계 유저들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


아이리버(iriver) '인터넷(internet)'과 '강(river)'의 영문 단어를 합친 말.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인터넷 세상 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정확히 짚어내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흐르는 한 줄기 강과 같은 기업이 되겠다는 뜻.

1999년 1월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7월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 8월 미국 소닉블루(現 리오)와 멀티 코덱 CD플레이어 'iMP-100' 공급계약 체결 2002년 9월 'iFP-100' 시리즈 출시
2004년 5월 국내 최초 월 10만대 판매 돌파
2005년 1월 미국가전협회 CES 어워드 'iFP-1000' 'N10' 시리즈 혁신적 디자인상 수상 4월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N10 '베스트 디자인' 수상 중국 공장 완공, 년 500만대 양산 능력 확보 6월 아이리버 'iFP-895', 미국 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 제품으로 선정
2007년 6월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를 닮은 'M 플레이어' 출시
2008년 11월 E100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 'E100 시즌 2' 출시
2009년 6월 MP4 플레이어 'B30' 출시


mp3에 대한 세부적인 만족도를 알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광고 부족이 매출 감소의 원인이 되지 않았는가?

풀터치 mp3를 내세우면 매출이 오를 것인가?

풀옵션 제품보다 음악재생 중심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의외로 많지 않을까?


mp3에 대한 세부적인 만족도를 알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검증결과: 디자인과 음질이 만족도에 높은 영향을 끼치며 가격은 덜 중요.
디자인은 black, white, pink 색상의 수요가 높았고, 바형의 선호도가 월등히 높게 나타남.

>>전략제안
1)기존의 저렴한 mp3이미지를 탈피하고
고음질의 음악재생기임을 전면적으로 강조하는 홍보

2)일반의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
선호색상 제품을 중심으로 광고에 활용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아이리버 : www.iriver.co.kr
다나와 : www.danawa.com
한국경제신문 : www.hankyung.com
Cowon : www.cowon.co.kr
삼성 Yepp : kr.samsungmobile.com
애플 ipod : www.apple.com/kr/ipodna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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