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선정 이유
요즘 신세대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디지털 카메라와 mp3임. 신세대가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Mp3시장에서 거원은 CW-100의 출시와 함께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던 거원은 아이리버의 IFT시리즈가 출시함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로 2위의 자리로 내려오게 됨.
이에 거원의 실패 이유를 분석 하고 보완 함으로써 거원을 시장의 1위 브랜드로 만들어 본다.
MP3 플레이어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레인콤은 회사 설립 5년 만에 I-river 브랜드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30%)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50%)의 실적을 올렸다. 다음 신문기사를 참고 하더라도 레인콤의 얘기가 가히 과장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주요 MP3플레이어(MP3P) 업체가 `제41회 무역의 날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망기업으로 선정돼 MP3P산업의 위상을 높였다.레인콤(대표 양덕준)과 거원시스템(대표 박남
MP3플레이어 시장점유율 2위인 디지털웨이, 4위인 거원시스템의 연도별 요약재무재표 및 주요재무비율과 비교해 볼 때 iriver의 경영성과는 더욱 의미가 있다. iriver는 2004년 4700억원의 매출과 500억원의 순이익을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Appendix 2 – Financial Information 참조MP3 Player Industry Status음향기기가 LP레코드에서 휴대용 카세트, CD플레이어를 거쳐 MP3플레이어로 진화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MP3플레이어는 고음질의 음악을 작고 가
MP3 보급 활발∙기존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 축소∙수많은 경쟁업체 ∙경쟁사의 뛰어난 기술려과 디자인∙MP3 File 의 저작권 문제(2) 거원시스템 iAUDIO(가)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벤처기업(가) 아이오디오닷컴을 통한 풍부한 컨텐츠 제공(가)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3위 작년까지 매년 100% 이상의 고속성장 달성다. 마케팅 전략(4P)(1) 제품전략아이리버는 mp3에 주력을 하면서도 그 mp3 플레이어도 다양한 종류로 제품을 출시하였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2) 거시적 환경 분석3) 미시적 환경 분석4) 시장점유율Ⅳ. 경쟁사 분석1) 현재 시장의 경쟁자 상황2) 제품별 경쟁사3) 경쟁사에 대한 대처 Ⅴ. 아이 리버의 성공 요인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2) 독자 브랜드 구축3) 이노에 의한 디자인4) 사람 중심 운영5) 고객 중심 경영6) 브리티니 스피어스를 통한 세계화Ⅵ. 분석 과 향후 전략 1) 성장성-점유율 도표2)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 Ⅶ. 결 론Ⅰ. 주제 선택의 간략한 동기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함께 존재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MP3 플레이어 시장은 오는 2007년까지 매년 35% 이상 판매가 늘어날 전망으로 본다. 반면 휴대 카세트플레이어를 찾는 사람들은 크게 줄었고 CDP역시 판매가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증상으로 CD판매가 자연스럽게 줄었고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MD(mini disc) 역시 사용자를 찾아 보기 힘든 실정이다. 과거 국내 MP3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의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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