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의 수출타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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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아이리버 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제3장 아이리버 해외수출
1>거시환경타당성
2> 과업환경타당성
3>수출동기
4>수출경로

제4장 아이리버 산업구조 분석
1> 다른 기업과의 경쟁비교분석
2> 국내경쟁업체들의 전략
3> 국내업체끼리의 경쟁에 관한 전망

제5장 아이리버 사업전략타당성
1> 시장세분전략타당성
2> 마케팅MIX전략타당성
3> 4p1s 전략
4> 표준화전략vs차별화전략
5> 가장 중점을 둔 전략
6> 부가가치마케팅전략
7> MP3저작권 문제
8> MP3플레이어를 대체할 제품
9> SWOT 분석

제6장 결론
본문내용
90년도까지만 해도 음악을 듣거나 라디오를 듣고싶을 때는 집에 있는 커다란 라디오 하나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해야만 했다. 라디오에서 좋은 음악이 흐를 때는 공 테이프를 사와서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녹음을 했어야만 했고, 그러다 녹음이 잘못되면 어쩔 수 없이 라디오를 탓해야 하던 시절이었다.

1970년대에는 신디사이저와 샘플러 등 전자악기가 대중화되었고 1980년대 이후에는 디지털 방식으로 개선되어졌다. 그리고 1982년 전자악기 간의 일정한 통신 규격이 체결되면서부터 음악은 컴퓨터 테크놀로지와 본격적으로 통합되었다. 그러나 1990년대 이전의 변화들은 음악의 생산영역에 국한되었고 음악의 유통이나 소비는 여전히 아날로그의 영역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떠한가? 현재는 최초의 생산부터 최종 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이 디지털 테크놀로지에 의해 운영되어지고 있다. MP3의 등장은 음반시장이 사이버 공간으로까지의 확대를 의미하며, 새로운 수요의 창출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이 대부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MP3로 이제는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MP3는 소비자 자신이 원하는 곡만을 선곡해서 들을 수 있고 또한 시간을 내어 레코드점을 찾을 필요가 없고, 원하는 곡을 듣기 위해 음반 한 장을 구입해야하는 부담도 덜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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