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 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입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도요타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2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도요타는 품질의 대명사로 여기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도자 역할을 해왔다. 고객의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함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켰고 이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도요타에 대한 우호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도요타는 기업전체의 비용절감을 실시함에 따라서 비용절감으로 인한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고 글로벌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작용하였다.
강력한 기업이미지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해가던 도요타는 2010년에 발생한 도요타 리콜사태로 인하여 기업의 이미지 추락과 함께 엄청난 손실을 겪게 된다.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생함에 따라 도요타의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의 위협이 커진 것이다. 자동차는 고객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전에 대해서 고객의 신뢰성을 잃어버림으로서 도요타는 큰 위기에 처하게 된다.
도요타는 사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인하여 리콜사태로 인한 여파를 진정시키기는 하였지만 도요타가 과거의 명성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여겨진다.
본 연구에서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도요타의 마케팅전략에 있어서 문제점을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서 향후 도요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67194
<연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074127g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0602010357691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2&newsid=01246406592965968&DCD=A00203&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73206&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2
<파이낸셜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0702011132718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50310261074941
<아시아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142259
<중앙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305/26632742/1
<동아뉴스>
자료평가
- 자료가 무슨 다 기사 위주야 별로
- eblee6***
(2014.10.01 17:20:22)
- 레포트 자료 아주 좋습니다
- pym3***
(2010.05.18 13:15: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