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캐릭터 디자인 학습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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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단원명

1-1. 단원

1-2. 단원 설정의 이유

1-3. 단원의 학습 목표

2. 지도상 유의점

3. 학습 지도 계획

4. 교수 • 학습 지도안

5. 학습 평가

본문내용
2. 지도상 유의점

2-1. 캐릭터 디자인과 만화의 차이점을 각인시켜주고 캐릭터 디자인화 하여그리게 한다.
2-2. 학생들이 기존의 캐릭터를 모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한다.
2-3. 재밌는 자료를 보는 대신 산만한 분위기를 억제 시킨다.
2-4. 작업을 마친 후에 주변을 정리정돈 하도록 한다.


3. 학습 지도 계획

차시
학 습 내 용
학 습 활 동
자료 및 준비물
시간
1
․이론 + 실기
․캐릭터의 개념
․캐릭터의 종류
․캐릭터 그리기 기초학습
․캐릭터 스케치하기
․멀티미디어 캐릭터자료
․자료 패널
․여러 캐릭터자료
․연필, 지우개, 켄트지, 거울
50′
2
․실기완성 및 감상
․그리기 순서(채색하는 과정) 참고자료 감상
․캐릭터 특성에 맞게 채색한다.
․완성된 작품의 발표 및 비교 감상
․캐릭터 그리는 순서에 대한 자료
․채색된 캐릭터 자료
․스케치북
․4B연필, 지우개
․물감, 붓, 팔레트, 물통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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