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광고론] 마케팅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세일즈프로모션
다이렉트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
PR
미디어대행사
마케팅리서치
이벤트마케팅과 스폰서쉽
판촉물
- 본문내용
-
3. PR
PR은 같은 회사나 부서에서 실시되는 것이라도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마케팅(MPR)은 브랜드가 뉴스 가치를 갖도록 함으로써 마케팅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기업PR(CPR)은 기업의 문제에 초점을 두고 정부나 주주관계, 직원커뮤니케이션, 직원커뮤니케이션, 지역관계, 화재 및 위기관리 등이 여기 포함된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손수제작물(UCC)기법을 활용한 TV광고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가 TV 방송을 통해 선보인 ‘상생경영’ ‘환경경영’ ‘헌혈운동’ 등 3편의 기업 광고가 바로 관심의 대상.
이 광고들은 금호아시아나가 ‘아름다운 기업’이 되기 위해 선정한 지탄받지 않는 경영, 협력사 상생경영, 장애인 등 소외계층 돕기, 헌혈운동, 문화예술지원, 아름다운 노사문화, 환경·안전경영 등 7대 실천과제 중 세 가지를 선별해 제작됐다.
기업 광고하면 떠오르는 딱딱한 이미지와 달리 보기에 편안하면서도 오래도록 메시지를 되새기도록 하는 형식과 내용으로 짜여 졌기 때문에 주목 받고 있다.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와 감자 스낵의 대명사 ‘프링글스’와의 연계 마케팅은 대표적인 예. 과자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게이머라면 ‘프링글스’의 과자 통에 ‘리니지’ 그림이 새겨져 있던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을 것이다. ‘프링글스’는 ‘리니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독차지해 좋고, ‘리니지’는 전국 식품매장에 ‘리니지’ 홍보를 할 수 있으니 좋은 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