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한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敎材 및 單元名
8. 비논리의 웃음 / 矛盾
II. 單元의 槪觀
III. 單元 의 目標
IV. 單元의 構成과 指導 內容
V. 指導方法
VI. 本時學習의 目標
VII. 本時學習의 指導計劃
VIII. 指導時 留意點
IX. 學生들의 實態
X. 本時學習 展開案
*判書計劃 및 授業參考資料
- 본문내용
-
1. 漢字의 學習은 漢字語의 學習과 자연스럽게 連結되도록 指導한다.
2. 漢字語는 구체적인 文章이나 言語生活 속에서 活用할 수 있도록
指導한다.
3. 文章은 反復學習을 통하여 讀解力이 向上 될 수 있도록 指導한다.
VI. 本時學習의 目標
1. ‘矛盾’의 散文을 바르게 읽고, 풀이 할 수 있다.
2. 虛字의 쓰임과 文章의 構造를 알고, 文章 讀解에 스스로 活用한다.
3. 先人의 삶과 智慧를 理解하고, 바람직한 人性을 함양한다.
VII. 本時學習의 指導計劃
1. 學生들이 自律的으로 學習에 參與하도록 誘導한다.
2. 敎師와 學生 間의 相互作用이 이루어지도록 問答法을 活用한다.
3. 융판, 視聽覺 資料를 이용하여 學生들의 興味를 誘發시킨다.
4. 反復學習을 통하여 文章 讀解力이 向上될 수 있도록 指導한다.
5. 先人들의 思想과 感情을 理解하고, 日常生活에서 活用하도록 指導한 다.
VIII. 指導時 留意點
1. 漢字語의 學習은 漢字語의 學習과 自然스레 連結되도록 指導한다.
2. 漢字語는 具體的인 文章이나 言語生活 속에서 活用할 수 있도록 指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