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한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敎材 및 單元名
8. 비논리의 웃음 / 矛盾
II. 單元의 槪觀
III. 單元 의 目標
IV. 單元의 構成과 指導 內容
V. 指導方法


VI. 本時學習의 目標
VII. 本時學習의 指導計劃
VIII. 指導時 留意點
IX. 學生들의 實態
X. 本時學習 展開案

*判書計劃 및 授業參考資料

본문내용

1. 漢字의 學習은 漢字語의 學習과 자연스럽게 連結되도록 指導한다.
2. 漢字語는 구체적인 文章이나 言語生活 속에서 活用할 수 있도록
指導한다.
3. 文章은 反復學習을 통하여 讀解力이 向上 될 수 있도록 指導한다.

VI. 本時學習의 目標


1. ‘矛盾’의 散文을 바르게 읽고, 풀이 할 수 있다.
2. 虛字의 쓰임과 文章의 構造를 알고, 文章 讀解에 스스로 活用한다.
3. 先人의 삶과 智慧를 理解하고, 바람직한 人性을 함양한다.
VII. 本時學習의 指導計劃


1. 學生들이 自律的으로 學習에 參與하도록 誘導한다.
2. 敎師와 學生 間의 相互作用이 이루어지도록 問答法을 活用한다.
3. 융판, 視聽覺 資料를 이용하여 學生들의 興味를 誘發시킨다.
4. 反復學習을 통하여 文章 讀解力이 向上될 수 있도록 指導한다.
5. 先人들의 思想과 感情을 理解하고, 日常生活에서 活用하도록 指導한 다.
VIII. 指導時 留意點


1. 漢字語의 學習은 漢字語의 學習과 自然스레 連結되도록 指導한다.
2. 漢字語는 具體的인 文章이나 言語生活 속에서 活用할 수 있도록 指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문학 교육론 매체 활용한 수업하기
  •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국어교육의 요소들을 학습하는데 있어서 좀더 흥미를 갖고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보이며 매체를 대하는 태도에서도 기존의 무비판적인 자세에서 조금은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할 수 있게 한다. 학습지도안구분교수-학습 내용 학습목표1. 고전문학작품의 가치를 안다. 학생들이 작품을 친근한 대상으로 느끼도록 한다.2. 수업시간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3. 학생들에게 직접 글

  • 초등교사 임용시험가이드
  • 수업실기 : 초등학교 교과과정의 일정단원에 대한 학습지도안 작성면접 : 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인격 등경기도논술 : 초등학교 교직, 교양 및 교육과정 분야에서 출제(20점)교양 한문 : 교육부지정 1,800자 이내에서 출제 (객관식 10점) 면접 : 일반 면접-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소양 및 자질 등(15점)수업실기 면접-교과 지도 능력에대한 면접 평가(10점)서울논술 : 초등학교 교직, 교양 및 교육과정 분야에서 출제(20점)일반 면접 : 교원으

  • 고전문학 교육론 국선생전
  • 학습하도록 짜여진 모둠 주제이다. 주제별로 난이도 차이는 있으되, 그 차이 여부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 발표에 필요한 재료들은 교사가 준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필요한 것은 전지와 크레파스 등의 필기구, 가전문학과 비견될만한 이솝우화 몇 개, 임춘의 국순전 본문 등이다. 이 때 임춘과 이규보의 삶을 비교해 놓은 자료가 있으면 함께 제시해 주어도 괜찮을 듯 하다.② 정리 시 유의점→ 차시의 원활한 수업과 발표를 위해

  • 중학교 1학년 한문교과와 미술교과의 통합교과 수업지도안-찰흙 조소를 통한 상형자 익히기
  • 특수교육학개론찰흙 조소를 통한 상형자 익히기한문교과와 미술교과의 통합교과 수업지도안 -동영상과 협동학습을 통한 교수-레포트샵2013-06-10한자는 주로 생활주변에 있는 사물의 모양을 본떠서 만들어졌다. 이렇게 사물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글자를 ‘상형자’라고 한다. 이런 한자가 만들어진 기본원리인 상형을 미술활동과 함께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협동을 통하여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높이고 조형작품을 완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국어(하) 1. 국어가 걸어온 길(1) 고대국어 교수-학습 지도안
  • 수업보다 더 흥미롭게 생각하며, 스스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2. 수업 환경 분석교실환경분석확인 결과교실 규모약 70 m ^eqalign2# 학생 정원32명칠판화이트보드교육용 기자재빔 프로젝터, 롤 스크린, TV, 음향시설, 교사용 컴퓨터Ⅳ. 본시학습지도안교과명국어(하) 단원명1. 국어가 걸어온 길• 준비학습 ~ (1) 고대 국어학습목표• 언어는 끊임없이 변하는 역사성을 지녔음을 설명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