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및 내부환경 분석
2. 애니메이션 시장의 환경분석
3. 경쟁자 분석
4. CJ ENT의 STP 전략
5. CJ ENT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사업의 BCG모델 분석과 전략
6. 세부 실행 계획
본문내용
1. CJ 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및 내부환경 분석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한 CJ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지금의 CJ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이자 대한민국의 1등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인 CGV와 연계하여 영화의 제작, 배급, 상영을 잇는 산업의 영화 수직계열화를 완성할뿐만 아니라, 나아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망라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드라마 제작사인 (주) 에이트 픽처스를 11억에 인수하여 TV드라마 시장에 진출 하였고, 또한 영화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 엔키노를(www.nkino.com)를 운영하고 영화전문 월간지 『키노』를 발행하는 ㈜키노네트의 지분 5.56%를 3억원에 인수하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네티즌 접속율 1 ~ 2위를 다투는 엔키노를 활용한 홍보ㆍ마케팅력 강화와 온라인 영화 컨텐츠 유통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켰다. 이렇게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투자ㆍ배급뿐 아니라 드라마ㆍ영화 컨텐츠 등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CJ 관련사간에 시너지를 창출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CJ엔터테인먼트㈜는 시네마서비스의 영화 컨텐츠 제작 및 배급, 손노리와 넷마블의 게임 및 인터넷사업, 싸이더스HQ 등의 매니지먼트사업 및 예전미디어의 음악사업 등 플레너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사업군을 확보하게 돼 사업확대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CJ엔터테인먼트는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회사의 재무상태와 기업의 전략수립을 위한 경영기획실과 외국 영화들의 배급을 위한 해외사업본부, 한국영화의 제작과 배급을 위한 영화 사업본부를 두고 있으며, 게임,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한 가칭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를 둘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CJ 조이큐브(Joycube)와 m.net, Home CGV 등의 채널을 보유한 CJ media에도 각각 출자하여 유통 및 미디어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musical투자, 영화산업에서의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공연예술의 산업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4. 자회사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사업은 CJ 엔터테인먼트를 주축으로 영화, 음악, 케이블TV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회사는 다음 표와 같다.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ENTERTAIN

  • CJ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다각화전략,다각화사례,CJ엔터테인먼트 전망 및 현황
  • CJ SWOT 분석Strength수직계열화로 인한 풍부한 자금력과 자금 조달력 및 비용절감 선점효과 및 독과점으로 인한 경쟁우위해외시장 진출경험 보유Weakness산업 특성상 차별화 어려움과다 경쟁으로 인한 마진 감소 가능성Opportunity해외 진출 가능성엔터테인먼트 산업 수요 증가3D 영화시장의 성장주 5일 근무제의 확산Threat대체제의 성장평균 연령층이 높아짐 흥행 여부에 따른 실적 변동 폭이 큼 출처CJ E&M 웹사이트www.cjenm.com미디어 투데이http://w

  • [경영조직론] CJ의 엔터테이먼트산업 진출과 미래
  •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출 배경과 과정2-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2-2.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2-3. Entertainment 분야 투자 과정3. CJ 엔터테인먼트의 조직구조3-1. 업무 영역3-2. 계열사3-3. 조직문화4. 경쟁사 분석4-1. 사업 분야 4-2. 경쟁사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진출과 현황5. 상황분석 5-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5-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6. CJ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와 전략6-1.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6-2. 멀티플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분석3. 네이버 5 Forces 모델분석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3) LINE 라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위챗3) 현상황 분석4) LINE 라인의 마케팅전략8. 네이버의 향후

  • [경영조직론] CJ 엔터테인먼트 조직분석
  •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친 사업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우리가 이번에 분석을 하게 된 CJ 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 내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으며,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현재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사업 영역의 중심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동안 CJ 엔터테인먼트는 공동경비구역 JSA(2000) 집으로(2002) 살인의 추억(2003)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