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K-리그 소개
(2) 문제점
2. 본론
(1) 환경분석
A. 거시적 환경분석 B. 미시적 환경분석
C.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
A. PRODUCT B. PRICE
C. PLACE D. PROMOTION
3. 결론
본문내용
서 론
K리그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이 참가한 '수퍼리그'가 시초
초창기 5개 구단에 불과하던 한국프로축구의 규모는 현재 13개 팀, 500여명의 선수로 확대
부산 아이콘스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호랑이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전북 현대모터스 대전 시티즌 성남 일화 천마 서울FC 부천 SK 대구FC 광주 상무 인천 유나이티드

한국프로축구연맹

(표)

위기
부실한 마케팅
구멍 뚫린 선수 관리
비전 없는 행정
무기력증에 빠진 조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스포츠의 긍정적 영향
  • 프로야구 자체에 대한 선호(40.4%)함께 응원하는 재미(28.5%)스트레스 해소(18.2%)1. 프로스포츠의 순기능아마추어리즘이란?2) 프로스포츠의 아마추어리즘 활성화배우&아마추어 복싱선수 이시영생계의 수단이 아니라 즐기기 위해 또는 건강과 정신수양을 위해 하는 스포츠 활동KBO의 후원을 통해늘어나고 있는유소년야구부프로스포츠의 아마추어리즘 활성화 여성들의 축구에 대한관심과 이해를높이기 위해 ‘K리그컵 여자대학클럽축구리그’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프로야구 구단으로, 2008년 현재도 독보적인 페넌트레이스 1위를 지키면서 인천 연고 구단 최초로 70만 관중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야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놀이공원 등과 경쟁하면서 고객의 여가시간을 점유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며 프로스포츠의 새로운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2000.3 SK 와이번스 창단, 안용태 사장 취임2000.4 2000시즌 정규리그 첫 경기 2001.4 SK 와이번

  • [마케팅]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2) 소주제 마케팅 다원화 전략3) 선정동기연맹의 방만한 이미지 개선 및 K-리그의 활성화를 통해 만성적자 구조를 탈피하고 관중 및 서포터즈를 보다 쉽게늘리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2. K-리그 소개 및 연맹 소개 1) K-리그 소개 K-리그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을 창설된 아시아 최초의 프리리그이다. 한국축구의 근간을 이루어 국내 축구로는 축구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스포츠가 되고, 국외

  • [스포츠산업론]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레포트목 차☆ 도입1.K-LEAGUE 란 ?2. K-LEAGUE 문제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환경분석 - SWOT1.상황분석2.외형적 요인3. SWOT☆ STP1.SEGMENTATION2.TARGETING3. POSITIONING☆ 4P☆ 마무리☆ 도입1.K-LEAGUE 란 ?(자료출처 : 한국프로축구연맹)또한 현재 K리그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으며, 그 새로운 변화는 승강제도이다. 리그에서 강하면 살아남고 약하면 떨

  • [스포츠 마케팅] FC 서울 마케팅 사례 분석
  • 프로 축구단’으로 시작1985, 수퍼리그 우승 타이틀1991, ’LG 치타스’로 구단명 변경1995, 프로축구 관중동원 1위1996, 안양으로 연고지 이전, ‘안양 LG 치타스’2000, K-리그 우승. 프로리그 최초 10연승의 쾌거2004, 서울을 연고지로 한 팀 공식 선언. ‘FC 서울’2006, 서울 이전 후 첫 컵대회 우승2007, 맨유, FC 도쿄와의 친선전시설선수관중시 장 분 석FC서울의 조사에 앞서 잠재적인 고객에 대한 STP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하여 프로스포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