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선정 이유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개

Ⅱ. 본 론

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SWOT분석
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4-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STP
4-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4P전략
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쟁자 분석
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요인

Ⅲ. 결 론
본문내용
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SWOT분석

① 강점(Strength)
→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
다양한 마케팅 전략

② 약점(Weakness)
→노쇠화된 선수층
(선수교체 과도기)
미국자본에 의한 구단 인수
(시민주주반발 → 팬 이탈 우려)

③ 기회(Opportunity)
→확대되는 스포츠 시장
유럽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
스타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④ 위협(Threat)
→자국 내 타구단의 급부상
(첼시, 리버풀)
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
(레알 마드리드)


① 강점(Strength)

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유소년출신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약 72%로서 현재 프리미어 리그의 구단 중 또다른 명문 구단인 아스날의 42% 비한면 높은 편이다. 이 유소년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무궁무진한 가치를 가진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현 세계에서 으뜸가는 갑부 구단이 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어렸을때부터 축구에 소질이 있는 아이와 흥미를 가진 아이들을 키운다. 이들은 성인이 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핵심 멤버가 될 뿐 아니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수입원이 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러한 가능성이 있는 선수를 타 구단으로 이적시켜 받는 이적료가 수익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소년 출신으로 유명한 선수로는 브라운, 데이비드 베컴, 폴 스콜스, 게리ㆍ필립 네빌 형제, 라이언 긱스 등이 있다.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 : 2004년 12월 4일 포브스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가지는
가치를 약 12억 달러로 평가한 바가 있다. 이는 세계 스포츠 구단 중 가장 높은 액수로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팀이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얼마나 높은 것인지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단순히 그 로고가 박힌 축구 용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욕실 도구에서 필기용구와 침구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그들이 보유한 스타 선수들이 가지는 마케팅적 효과 역시 백분 활용함으로써 그들의 브랜드가치를 한껏 높이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자신들의 로고가 찍힌 상품을 판매하는 머천다이징 사업이외에도 자신들이 보유한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팬미팅이라든지 이벤트 행사를 이용한 스타마케팅, 자체 방송국 MUTV를 개국함으로써 선수들과 팬들이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제공하고 나이키와의 용품 계약을 통한 유통망확보, 마스코트 제정을 통한 친숙한 이미지 제공을 통한 구단 이미지의 제고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 약점(Weakness)

노쇠화된 선수층 (세대교체의 과도기) : 주전 선수들의 노쇠화는 이미 지난 시즌부터 예고된 상황이었다. 이미 30대를 넘긴 유소년 출신의 긱스와 스콜스 그리고 주장 로이킨의 노쇠화에 따른 체력저하와 경기력 저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자국리그와 챔피언스 리그 등 각종 경기에서의 전체적인 팀 경기력 저하로 인한 성적저하를 야기하고 있으며
참고문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www.mamutd.com
사커월드 www.soccer4u.co.kr
사커라인 www.soccerline.co.kr
마케팅전략, 한상만ㆍ하영원, 박영사, 2004
스포츠마케팅, 김용만, 학현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Ⅲ. 향후과제 1) 롯데호텔, 워커힐에 맞설 방안저희가 여러모로 연구해 본 바에 의하면, 대부분의 특급 호텔의 경우에 외국인 고객에 의지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일본 고객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업계 상황은 일본계 기업으로 일본에도 넓은 인프라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롯데가, 롯데호텔의 성공의 주요 바탕을 깔아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워커힐 호텔이 W 호텔 개관을 통하여 명품 이미

  • [국제마케팅전략] 초코파이의 영국 진출
  • 성공적인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 축구의 대표 아이콘 박지성이 활약 중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팬들이 보낸 초코파이 덕분에, 오리온은 세계적인 광고모델로 꼽히는 맨유와 박지성으로 인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를 기회로 삼아 영국을 타겟으로 하여 글로벌 마케팅

  • `뽀로로`의 성공신화
  • 성공은 단지 애니메이션을 개발한 업체의 이익을 창출했을 뿐 아니라, 다른 업계로 하여금 캐릭터나 애니메이션 산업의 가능성에 눈 뜨게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무엇보다 경쟁 애니메이션 업체들에게도 희망적인 전례를 남겼다. 이 작고 귀여운 펭귄 한 마리가 안겨주는 꿈과 희망은 결코 어린이들만의 것이 아닌 셈이다.자료출처1. 뽀로로의 탄생배경 - 시사INLive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742. 뽀로로의 성공요인 - 뽀로로의 성공비

  •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맨체스터유나이티드마케팅전략,맨체스터유나이티드분석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Contents1.서론1-1. 구단 소개1-2.구단 관련단체2.본론2-1. 성공 요인2-2. SWOT분석2-3. 4P 전략3.결론3-1. 시사점: 마케팅3-2. 시사점: 인재경영2-1. 성공요인서 론1-1. 구단소개 1-2. 구단 관련단체창단년도: 1878년 (뉴턴 히스 FC)구단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연고지: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감독: 알렉스 퍼거슨주요성적: 리그우승 19회, FA컵우승 1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홈구장: 올드 트래포드- 영국 프로축구 1부 리그인 프리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성공한 선두주자를 벤치마킹하는 방식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얼리버드(예약률에 따른 변동 할인율로 빠른 예약 및 결제를 통해 획기적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제), 조이운임(제주항공권을 왕복으로 이용 시에 큰 할인율을 주는 항공권)과 Mono Class(좌석의 등급을 없앤 것)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에어아시아의 마케팅전략과 다른 경쟁 저비용 항공사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았을 때,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