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IKEA 소개
- 유 래
- 기업 연혁
- 경영자 분석
- 조직 문화
Ⅱ. 본 론
1.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분석
5. 성공요인
6. 현지화 전략
- 중 국
- 일 본
- 독 일
- 미 국
- 세계화
Ⅲ. 결 론
- 본문내용
-
3. 경영자 분석
경영자 분석 :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출생 : 1926년 3월 30일
국적 : 스웨덴
직업 : 스웨덴 최대 가구업체 IKEA 창업주, 현 고문
<잉바르 캄프라드의 경영원칙>
1) 기업의 목적 →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주는 것
“사람들이 살 수 없는 것이라면 최고의 디자인이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상을 만드는 것이 최고의 디자이너다.”
잉바르의 위와 같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비싸고 고급스러운 제품이 아니라 값싸고 질 좋은 제품을 만들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기를 원했다.
2) 책임과 실수
직원들에게 엄격한 책임을 지우는 한편 모두에게 나누어 준 ‘실수면허장’ 실수하는 것에 대해 엄격한 처벌보다는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냄.
어떤 결정도 옳은 것만을 요구할 수 없으며 결정의 올바름을 판가름하는 것은 추진력이라고 주장하였다. ‘실수’는 행동하는 자의 ‘권리’ 라는 정신
3) 자금
새로운 시장 확보와 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많은 돈이 필요했던 IKEA. 하지만 잉바르 캄프라드는 돈을 버는 만큼 성장해야한다는 정신을 가지고 은행 대출, 융자와 같이 빚지는 것을 경계하였다.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4) 상속
잉바르 캄프라드는 네덜란드에 재단을 설립하여 IKEA의 사업권을 재단에 이양하고 재산의 대부분을 재단에 기부하였다. 또 ‘캄프라드’ 성을 가진 사람 중에서는 오직 한 명만이 재단 이사회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IKEA가 자신의 가문에 소속되는 것이 아니라 따로 독립된 기업으로 남게 하였다.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 참고문헌
-
5대전략으로 중국 사업 확장
http://www.baekdunet.com/bbs/board.php?bo_table=04_5&wr_id=12&page
http://blog.naver.com/alive7934?Redirect=Log&logNo=90025915306
IKEA의 일본 내 최신 전략 사례
http://www.cyworld.com/coffee_lighter/3069165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_id=41301&docid=1141690&qb=SWtlYe2YhOyngO2ZlOyghOuetQ==&enc=utf8§ion=kin&rank=1&sort=0&spq=0&pid=fXTr1woi5UZsscXnfPVsss--177405&sid=SuWKi@Rl5UoAADpHNtQ
스웨덴 기업 IKEA의 독일 정복 전략
http://cafe.naver.com/retailzi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1
IKEA 제품 홈페이지 http://www.ikea.com
IKEA 기업 홈페이지 http://www.ikea-group.ikea.com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이케아>, 취디거 융블루트, 미래의창, 2006
Ikea International Marketing, Nikos Dimitriadis, 2003
Olsson, Johan : Ikea of Sweden ;
http://www.geocities.com/TimesSquare/1848/ikea.html at 06.11.2002; 1996
Is ikea for everyone?, Elen Lewis, 2005 ;
http://www.brandchannel.com/features_effect.asp?pf_id=256
Late-blooming IKEA U.S. wears 20 well, Mike Duff, 2004 ;
http://findarticles.com/p/articles/mi_m0FNP/is_17_43/ai_n6197383/pg_1
" IKEA IN THE USA " Case Study, Gordon Skaljak, 1999
Issues of racial identity and consumption in ikea's advertising, Dacia Mitchell ;
http://sites.cca.edu/currents/sightlines/pdfs/03dmitchell.pdf
ADVERTISING; Ikea challenges the attachment to old stuff, in favor of brighter, new stuff, STUART ELLIOTT, 2002 ;
http://query.nytimes.com/gst/fullpage.html?res=9A06E1DE1630F935A2575AC0A9649C8B6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마케팅 사례분석과 이케아 해외시장진출 현지화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 광고전략분석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