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이케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Ⅰ. 이케아
1.1. 스웨덴에서 온 라이프 스타일
1.2. 기업 구조 및 문화
1.3. 매출 성장 및 점유율
Ⅱ. 미운오리 이케아
2,1. 이케아의 실험
2.2. 미운오리 이케아, 폴란드로 가다
2.3. 새 둥지를 틀다
Ⅲ. 이케아 백조 되다.
3.1. 스웨덴에서 온 상상초월 가구점
3.2. 미국은 어려워!
3.3. 첫째도 가격, 둘째도 가격, 셋째도 가격!
Ⅳ. 토의사례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케아
1.1 스웨덴에서 온 라이프 스타일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
로 시작된 스웨덴 가구전문회사이다. 이케아(IKEA)라는 이름은 잉바르 캄프라드 엘
름타리드 아군나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약자이다. 엘름타리드
는 캄프라드가 자라난 스웨덴 남부 숲 속의 농장 이름이며 아군나리드는 농장 근처
마을의 이름이다. 이케아는 1985년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
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가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
들에게 매일 매일 더 나은 삶(“the better everyday life”)을 꾸리도록 도와준다” 라
는 비전과 철학을 제시하며,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케아는 이케아만의 독특한 DIY(Do It Yourself)개념과 플랫 패키지 화라는
두 가지 형식의 제품 디자인을 도입하여 원가를 혁신적으로 절감하게 되었고 이러
한 원가절감은 우수한 디자인에 더 많은 자본을 투자할 수 있게 하였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런 경쟁우의를
가지고 있는 까닭에 이케아는 현재 가구업계의 유명한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캐나다, 아시아, 호주 등 35개국에 3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약 6억 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최양하 한샘 회장, 2011-08-13, [기고]가구산업 경쟁력 높이려면
2. StyleM, 2011-01-21, 가구업계 1,2위 한샘-퍼시스 '정면승부' 왜?
3. 이데일리경제, 2011-11-17, 이케아에 맞서는 한샘의 전략
4. IGM 비즈니스 리뷰, 2008-07-06, 고객이 원하는 그대로’ 미래는 셀프서비스 시대
(3)
5. MALMO, 2011-02-24, The secret of IKEA's success
6. 한국목재신문, 2011-08-15, 지금은 DIY 시대
7. 한국목재신문, 2011-10-12, 어른들의 놀이터 ‘이케아’에 빠지다(上)
8. 한국목재신문, 2011-10-19, 어른들의 놀이터 ‘이케아’에 빠지다(下)
9. 한국목재신문, 2011-11-10, 베일에 쌓인 이케아, 한국진출 성공 가능성은? 기사
10. OPENFORUM, 2011-11-11, The Ikea Effect: Is There Value In DIY?
11. 이케아, http://www.ikea.com/
12. 뤼디거 융블루트, 미래의창, 2006, 이케아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
토리)
13. 문영미, 2011, 디프런트(넘버원을 온리 원으로)
14. HBR,1996, Ingvar Kamprad and IKEA(390132-PDF-ENG)
15. 신용준, 홍익대 석사논문, 2005, IKEA의 디자인 경영사례 연구
16. 비즈니스 위크, 행간, 2009, 위대한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론] 국제경영론, 테마파크경영론, 스포츠경영론, 학교경영론, 학급경영론, 특수학교경영론, 지식경영론, 경영조직론, 경영환경론, 경영자혁명론, 어업생산 경영관리론, 바나드의 경영자기능론, Fayol(페이욜)의 경영과정론 분석
  • 국제경영론, 테마파크경영론, 스포츠경영론, 학교경영론, 학급경영론, 특수학교경영론, 지식경영론, 경영조직론, 경영환경론, 경영자혁명론, 어업생산 경영관리론, 바나드의 경영자기능론, Fayol(페이욜)의 경영과정론 분석Ⅰ. 국제경영론1. 해외직접투자는 최고경영층이 책임지고 최종결정해야한다2. 해외직접투자전략 및 해외투자프로젝트계획 수립, 승인 단계1) 해외직접투자전략을 수립하는 단계2) 해외투자프로젝트계획 최종 승인받는 단계3.

  • [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최종 보 고 서국제 경영론 국제경영론 2003년 12월 8일 (월) 제출▣ 차 례 ▣들어가는 말해외 시장 목표 설정해외 시장 진입 전략경영전략해외 시장 진입 전략국제 마케팅STP 분석4P 분석국제 생산/소싱국제 인사/조직자금조달계획맺는 말참고문헌 및 출처들어가는 말 지금까지 우리는 Lock&Lock및 제품 진출 시장인 베트남의 선택 배경과 그에 따른 환경분석을 해 보았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과 경쟁분석, Lock & Lock 내부분석을 통해 SWOT 분석

  • 국제전시경영론 -전시회분석
  • Korea Electric Engineers Association (KEEA) ElectricPower Korea2005국제전력전자 및 전기설비전Index1방문전시회 소개 및 개요32경쟁전시회 소개 및 비교103방문 전시회에 대한 학문적 접근144설문지 분석315전략수립42Electric Power KoreaElectric Power KoreaTheme 1. 방문전시회 소개 및 개요전시회명 / 전시회목적 / 전시기간 / 전시품목 / 전시규모 참관객 / 부대행사 / 주최기관 / 후원기관 / 개최연혁개최실적by 이재현, 정진아Electric Power KoreaElectric P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국제화중국의 외식문화와 선진 외식 문화와 결합, 중국 적인 특색을 지닌 외식 브랜드로 해외 외식 시장에 진출출처: 토종 프랜차이즈 해외시장 생존전략wrap container content bodyContents articleTxt 5. 중국 일대의 주요 지역분석(1선 도시)- 상하이상하이는 중국의 주요 도시들 중에서 음식 소비가 가장 많은 중심 도시로서 상하이 지역의 외식 산업 2008년 상하이 요식업 매출액은 669.54억 위안에 달한다. 상하이 지역에서의 외식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였으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