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이케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2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Ⅰ. 이케아
1.1. 스웨덴에서 온 라이프 스타일
1.2. 기업 구조 및 문화
1.3. 매출 성장 및 점유율
Ⅱ. 미운오리 이케아
2,1. 이케아의 실험
2.2. 미운오리 이케아, 폴란드로 가다
2.3. 새 둥지를 틀다
Ⅲ. 이케아 백조 되다.
3.1. 스웨덴에서 온 상상초월 가구점
3.2. 미국은 어려워!
3.3. 첫째도 가격, 둘째도 가격, 셋째도 가격!
Ⅳ. 토의사례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케아
1.1 스웨덴에서 온 라이프 스타일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
로 시작된 스웨덴 가구전문회사이다. 이케아(IKEA)라는 이름은 잉바르 캄프라드 엘
름타리드 아군나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약자이다. 엘름타리드
는 캄프라드가 자라난 스웨덴 남부 숲 속의 농장 이름이며 아군나리드는 농장 근처
마을의 이름이다. 이케아는 1985년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
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가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
들에게 매일 매일 더 나은 삶(“the better everyday life”)을 꾸리도록 도와준다” 라
는 비전과 철학을 제시하며,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케아는 이케아만의 독특한 DIY(Do It Yourself)개념과 플랫 패키지 화라는
두 가지 형식의 제품 디자인을 도입하여 원가를 혁신적으로 절감하게 되었고 이러
한 원가절감은 우수한 디자인에 더 많은 자본을 투자할 수 있게 하였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런 경쟁우의를
가지고 있는 까닭에 이케아는 현재 가구업계의 유명한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캐나다, 아시아, 호주 등 35개국에 3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약 6억 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최양하 한샘 회장, 2011-08-13, [기고]가구산업 경쟁력 높이려면
2. StyleM, 2011-01-21, 가구업계 1,2위 한샘-퍼시스 '정면승부' 왜?
3. 이데일리경제, 2011-11-17, 이케아에 맞서는 한샘의 전략
4. IGM 비즈니스 리뷰, 2008-07-06, 고객이 원하는 그대로’ 미래는 셀프서비스 시대
(3)
5. MALMO, 2011-02-24, The secret of IKEA's success
6. 한국목재신문, 2011-08-15, 지금은 DIY 시대
7. 한국목재신문, 2011-10-12, 어른들의 놀이터 ‘이케아’에 빠지다(上)
8. 한국목재신문, 2011-10-19, 어른들의 놀이터 ‘이케아’에 빠지다(下)
9. 한국목재신문, 2011-11-10, 베일에 쌓인 이케아, 한국진출 성공 가능성은? 기사
10. OPENFORUM, 2011-11-11, The Ikea Effect: Is There Value In DIY?
11. 이케아, http://www.ikea.com/
12. 뤼디거 융블루트, 미래의창, 2006, 이케아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
토리)
13. 문영미, 2011, 디프런트(넘버원을 온리 원으로)
14. HBR,1996, Ingvar Kamprad and IKEA(390132-PDF-ENG)
15. 신용준, 홍익대 석사논문, 2005, IKEA의 디자인 경영사례 연구
16. 비즈니스 위크, 행간, 2009, 위대한 경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