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의
필요성
전략
경품 분류
장/단점
성공사례
실패사례
결론
본문내용
경품마케팅이란?(sweepstake marketing)

소비자에게 경품(상품외 부가가치)을 제공함으로써 홍보와 더불어 구매를 연결시키려는 마케팅 기법

최근 경제난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고 고객 유치위해

경쟁업체들은 다양한 판촉 수단을 도입하기 때문에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으려고

단기간에 직접적이고 확실한 매출 효과



소비자현상경품

거래고객에게만
응모권을 주어
추첨을 통해서 상품을 주는 것

Ex) 구입후 응모권증정


공개현상경품

거래와 관계없이
매장을 방문한
누구에게나
응모권을 주는 것


소비자경품

거래고객 모두에게
경품을 주는 것


Ex) 흔히 사은품.
참고문헌
-알뜰생활백서 (김두환 이은영, 라이온북스,2007)
http://blog.naver.com/myassetlove?Redirect=Log&logNo=40058242070
-동아닷컴 기사 2003. 2. 5일 기사
http://blog.daum.net/kbsgift/6330136?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kbsgift%2F6330136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81213223606280&p=imb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초록매실 마케팅성공사례
  • 경품행사를 진행하여 매장에서의 디스플레이에서도 경쟁제품보다 우위에 있을수 있도록 하였다. 초록매실의 경우 시험마케팅 후 반응이 좋아 2000년 3월 본격적인 광고 마케팅에 들어간 뒤 소비층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판촉전을 계속 펼치고 있다. 초기 시장 진입때는 톱스타인 조성모를 기용하여 ꡒ네가 좋아ꡓ라는 멘트로 10대 여학생들을 타켓으로 광고를 하였다.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자는 게 초록매실의 광고 컨셉트였다. 소비자 자신이 조성

  • [마케팅원론]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비슷비슷한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의 정상 도약을 시도해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http://www.dt.co.krhttp://www.rankey.comhttp://www.datanews.co.krhttp://www.cjmall.comhttp://www.interpark.com6. 결론 - 조원들의 소감.영어학부 200004711 이수진 (자료수집 & 레포트 담당)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분석하고 자료를 찾고 하는 과정들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다. 그동안 특별한 생각 없이 여기저기 들러 이용했던 모든 혜택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내

  • [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조사
  • 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베니건스는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버드와이저와 제휴해 ‘고 고 코리아’행사를 진행, 월드컵 기념 메뉴를 주문하는 고개에게 월드컵 기념주화와 한국 대표팀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준다.i.비수기타개책마련베니건스는 여름철 비수기를 맞아 비수기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거나 사은, 경품행사를 실시중이다.4. 베니건스의 고객주고객베니건스 내부조사에 따르면 주고객은 20~30대의 여성이다.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마케팅 쉬중멍외 박영사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0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9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메이저 (A brand consulting company) 새로운 사람들 http://dragon.yonsei.ac.kr/%7Emaejiri/cgi-bin/technote2/http://www.yonhapnews.co.kr/news/20040303/http://www.brandstock.co.kr/brandmedia/news/newsview.htmhttp://sa92.com.ne.kr/thanku.htm‣ http://mail.shoppy.co.kr/Document/SubList.htm?Code=300203http://myhome.naver.com/bonyclub/utong/utong1.htm1이

  • [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마케팅 캠페인인 ‘Happiness on Earth 의 주제로 아름다운 태국의 바다를 모티브로 꾸며진 부스에서는 허니문을 위해 다양한 여행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태국 전통 과일조각, 보상우산공예 시연 등도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 중 태국 신혼여행 상품을 예약한 예비신혼부부들에게는 경품과 함께 태국전통 혼례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해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태국 현지 방콕 미라클 그랜드 컨벤션 호텔과 파타야 하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