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DECOMAS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DECOMAS의 사례로 KT를 선택한 동기는?

◆ KT 역사

◆ KT 소개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KT CI의 변천과정

◆ KT CI의 평가 및 전망

◆ 결론


본문내용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며, CI(corporate identity)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대중들에게 표현함으로써 기업의 실상과 일반대중의 심상(image)이 일치하게끔 하는 전략이다.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기업활동의 다각화 (단일 업종에서 다업종으로 전개, 국제시장 진출에 의한 다국적 기업의 등장)로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 전체를 컨트롤하는 전략적 계획으로 기업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지면서 단일 품목에 따른 브랜드 아이덴티티 차원을 넘어 기업 차원에서 전제품을 경영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CI가 필요하게 되며 경쟁력의 심화로 상품을 구입할 때 배후에 존재하는 기업 이미지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CI가 필요하다.
또한 기업 구성원의 의식 구조의 변화에 따른 근무 환경의개선 및 경영 방법의 혁신이 필요하면서 계획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CI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미래에 대한 준비로 CI를 적극 도입해야 한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 CI 및 기업소개 : http://www.kt.co.kr
QOOK에 대한내용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4101703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I) DECOMAS & GREEN MARKETING 정의, 기대효과, 사례
  • 사례듀 퐁(Dupont) 모든 활동에서 궁극적으로 오염의 제로화를 목표 미국 우주 항공국(NASA)이 프레온 가스가 오존층을 파괴하는 물질이라고 발표함 (1988년 3월)  ㅡ>  세계 CFC시장 25%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2000년까지만 생산하고 그 이후엔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음. www.realpt.co.kr최고 10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 아래 CFC를 대체할 완벽한 무공해 물질의 개발을 서두름. 전세계 듀퐁 공장에서 발생되는 모든 유독성 폐기물을 35%, 특히 발암성

  • (CI) DECOMAS(하나포스) & GREEN MARKETING(듀퐁)
  • 사례듀 퐁(Dupont) 모든 활동에서 궁극적으로 오염의 제로화를 목표 미국 우주 항공국(NASA)이 프레온 가스가 오존층을 파괴하는 물질이라고 발표함 (1988년 3월)  ㅡ>  세계 CFC시장 25%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2000년까지만 생산하고 그 이후엔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음. www.realpt.co.kr최고 10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 아래 CFC를 대체할 완벽한 무공해 물질의 개발을 서두름. 전세계 듀퐁 공장에서 발생되는 모든 유독성 폐기물을 35%, 특히 발암성

  • 싸이월드와 베스킨 라빈스의 데코마스0k
  •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학위논문: CI컬러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텔레콤 CI리뉴얼 과정에서 나타난 컬러 변화를 중심으로 (김혜영 / 상명대 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논문: 레드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 텔레콤/ olleh KT CI 중심으로 (조수희 / 홍익대학교)- 서적: 마케팅 이용학, 김학윤, 허남일 무역경영사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http://sktstory.com/- h

  • 마케팅원론 하나로텔레콤의 DECOMAS사례
  • KT 대비 경쟁우위 이미지는 성장성, 혁신성, 활동성으로 인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CI의 이미지는 오히려 이러한 평가항목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음 ☞ 기술 이미지보다 고객 친화적 이미지  전략 모색 3. 하나로텔레콤CI 결과 새로운 CI 선포식을 통해 기존의 제2의 시내전화사업자 및 초고속통신사업자의 이미지를 넘어서 시외전화, 005 국제전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명실공히 종합통신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음을 대내외적으로 선

  • 하이 서울(Hi SEOUL)의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DECOMAS전략과 그린 마케팅 전략 및 필요성, 브랜드 작업, 성공사례, 브랜드 구축 전략, 브랜드 자산 조사분석
  • Hi Seoul의 DECOMAS전략과 Geeen마케팅목 차DECOMAS란?서론- 서울의 브랜드 마케팅 사용 동기본론 : 서울시의 브랜드 정의 및 필요성- 서울시 브랜딩 작업의 의의- 他國의 데코마스 전략 성공 사례- 브랜드 구축 전략- 서울의 DECOMAS 전략으로 인한 성과- 서울 브랜드 자산결론 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또는 CI라고도 한다.우리말로 번역하면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 ‘ 이라는 뜻이며CI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