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DECOMAS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DECOMAS의 사례로 KT를 선택한 동기는?
◆ KT 역사
◆ KT 소개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KT CI의 변천과정
◆ KT CI의 평가 및 전망
◆ 결론
- 본문내용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란?
-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며, CI(corporate identity)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대중들에게 표현함으로써 기업의 실상과 일반대중의 심상(image)이 일치하게끔 하는 전략이다.
◆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필요성
- 기업활동의 다각화 (단일 업종에서 다업종으로 전개, 국제시장 진출에 의한 다국적 기업의 등장)로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 전체를 컨트롤하는 전략적 계획으로 기업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지면서 단일 품목에 따른 브랜드 아이덴티티 차원을 넘어 기업 차원에서 전제품을 경영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CI가 필요하게 되며 경쟁력의 심화로 상품을 구입할 때 배후에 존재하는 기업 이미지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CI가 필요하다.
또한 기업 구성원의 의식 구조의 변화에 따른 근무 환경의개선 및 경영 방법의 혁신이 필요하면서 계획과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CI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미래에 대한 준비로 CI를 적극 도입해야 한다.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 CI 및 기업소개 : http://www.kt.co.kr
QOOK에 대한내용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4101703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