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마스 DECOMAS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MB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데코마스 DECOMAS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MBC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DECOMAS의 개념
2. DECOMAS의 도입시기
3. [사례1] 서울시의 'Hi Seoul'
1) 제정배경
2) 선정과정
3) 'Hi Seoul'의 CI 형태와 색상
4) 브랜드지향 이미지
5) 서울시의 Positioning 전략

4. [사례2] MBC의 CI변경
1) 회사소개
2) MBC CI 변경이유
3) MBC CI 변천과정
4) 현재 CI의 분석
5) MBC CI변경에 대한 논란과 반응
6) 비슷한 사례
7) 경쟁사의 CI현황
5. 마무리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람도 뭔가 새롭게 변화하고 발전하려면 각오를 새롭게 하여 출발한다. 한 회사가 성장 발전해 나가고, 기업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회사 로고를 바꾸어 각 개인과 각 나라에 기업이미지를 다른 모습으로 보이려고 한다. 즉, 그 기업의 체질개선을 위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업상표와 도안물 등을 새롭게 부각시키면 그 회사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미지가 창출되고, 제2의 발전을 모색하는 이미지로 느껴져 소비자에게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DECOMAS는 각 기업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것으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다.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대중들에게 표현함으로써 기업의 실상과 일반대중의 심상(image)이 일치하게끔 하는 전략이다.


1. DECOMAS의 개념

기업은 공중에 대한 PR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DECOMAS(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전략을 실시한다.
참고문헌
-김병수, 「한국의 CI 디자인에 관한 연구」,『계원논총』95, 1998
-정소영,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CI디자인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 학위논문: CI컬러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텔레콤 CI리뉴얼 과정에서 나타난 컬러 변화를 중심으로 (김혜영 / 상명대 예술·디자인대학원)
- 학위논문: 레드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 텔레콤/ olleh KT CI 중심으로 (조수희 / 홍익대학교)
- 서적: [마케팅] 이용학, 김학윤, 허남일 무역경영사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IG생명데코마스 사례분석
  • AIG생명 데코마스 사례 분석목 차데코마스 용어의 소개데코마스 전략 적용 성공 사례AIG생명 소개AIG생명의 데코마스 사례 소개데코마스 전략 도입배경기존CI와 새로 도입한 CI의 차이점새로운 슬로건 소개새로운 데코마스로 인한 기대효과 및 결론데코마스 용어 소개데코마스(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의 약자로, ‘경영전략으로서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다.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있는 각종 표식물 (

  • [마케팅] 싸이월드의 Brand Identity 전략
  • REPORTDECOMAS 사례 분석-싸이월드의 Brand Identity 전략-목 차1. 데코마스(DECOMAS)란?2. 회사소개- 싸이월드는 어떤 회사 인가?3. 싸이월드의 BI변천사 및 현재BI의 분석 - BI변경이유- BI분석- BI의 장단점4. BI전략의 성공 요인5. 결론1.데코마스(DECOMAS)란?비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디자인 부문의 관리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려는 데 목적이 있다. 즉, 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표식(상표, 배지, 포장에 쓰이는 각종

  • AIG생명의 데코마스 전략
  • AIG생명 데코마스 사례 분석목 차데코마스 용어의 소개데코마스 전략 적용 성공 사례AIG생명 소개AIG생명의 데코마스 사례 소개데코마스 전략 도입배경기존CI와 새로 도입한 CI의 차이점새로운 슬로건 소개새로운 데코마스로 인한 기대효과 및 결론데코마스 용어 소개데코마스(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의 약자로, ‘경영전략으로서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다.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있는 각종 표식물 (

  • 데코마스Decomas 전략사례 베스킨 라빈스0k
  • 데코마스Decomas 전략사례 베스킨 라빈스0k< 목차 >1. DECOMAS의 정의2. DECOMAS 전략 도입 성공사례3. Baskin Robbins 소개4. Baskin Robbins의 로고 변천사5. Baskin Robbins의 DECOMAS 도입 배경6. DECOMAS 도입 후 효과한 회사가 성장 발전해 나가고, 기업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회사 로고를 바꾸어 각 개인과 각 나라에 기업이미지를 다른 모습으로 보이려고 한다. 즉, 그 기업의 체질개선을 위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업상표와 도안물 등을 새롭게 부각시

  • SK Telecom의 데코마스 전략사례
  • DECOMAS(=CI) 역사SK 텔레콤은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과감한 변신 시도를 위하여 97년 3월 CI를 한국이동통신(주)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하면서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고객 만족 경영 의지 표명과 함께 회사 경영의 최우선 과제를 고객만족에 두고, 총체적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한데서 시작 되었으며, 현재 2008년의 CI인 ‘T 까지 그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5. SK텔레콤의 연도별 CI 변경1997.03.24이동통신에 국한된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유무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