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러쉬앤캐쉬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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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2. STP
3. Marketing Mix
4. 광고전략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 목표

’05년 대부업법의 개정으로 대부업의 공중파 광고 허용된 이후 러시앤캐시는 최초로 공중파 광고를 실시하였다. 초기 컨셉이었던 ‘쉽고 빠르게’에서 ‘무이자’의 컨셉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었으나 최근 과대광고와 소비자금융사의 부정적 인식 확대로 인해 시장성장의 위축과 경쟁기업의 컨셉모방으로 인해 시장선도기업의 위치가 위협받고 있다. 따라서 재포지셔닝을 통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마케팅 컨셉을 수립한다.

전체시장 규모
대형 대부업체 21곳의 이용자
32만 5816명( 2005년에 비해 59%급증)
대출 금액- 7960억원
(2005년보다 40%증가)
불법 영업 업체 포함한 전체 규모
40조~45조원(2006년 기준)
등록 대부업체 수
전국 1만6786곳 ( 2005년보다 19%증가
한달에200곳씩 새로 등록)

최근 과대광고로 인한 규제 강화 추세
대부업체라는 사실과 한번 이용하면 나중에 은행 신용등급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사실 등을 명시하고 이자율 글씨 크기, 텔레비전 광고의 경우 노출시간을 규정하는 방안 검토 중

규제가 강화될 경우, ‘무이자’라는 컨셉의 광고는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강화시킬 가능성이
있음
등록업체 대상 법정 금리 인하
연 66%에서 연 50%로 인하 될 경우 고객의 수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나 순이익의 감소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인하로 인한 신규고객에 따른 마케팅 컨셉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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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6.21 17: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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