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러쉬앤캐쉬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STP
3. Marketing Mix
4. 광고전략
- 본문내용
-
마케팅 전략 목표
’05년 대부업법의 개정으로 대부업의 공중파 광고 허용된 이후 러시앤캐시는 최초로 공중파 광고를 실시하였다. 초기 컨셉이었던 ‘쉽고 빠르게’에서 ‘무이자’의 컨셉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었으나 최근 과대광고와 소비자금융사의 부정적 인식 확대로 인해 시장성장의 위축과 경쟁기업의 컨셉모방으로 인해 시장선도기업의 위치가 위협받고 있다. 따라서 재포지셔닝을 통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마케팅 컨셉을 수립한다.
전체시장 규모
대형 대부업체 21곳의 이용자
32만 5816명( 2005년에 비해 59%급증)
대출 금액- 7960억원
(2005년보다 40%증가)
불법 영업 업체 포함한 전체 규모
40조~45조원(2006년 기준)
등록 대부업체 수
전국 1만6786곳 ( 2005년보다 19%증가
한달에200곳씩 새로 등록)
최근 과대광고로 인한 규제 강화 추세
대부업체라는 사실과 한번 이용하면 나중에 은행 신용등급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사실 등을 명시하고 이자율 글씨 크기, 텔레비전 광고의 경우 노출시간을 규정하는 방안 검토 중
규제가 강화될 경우, ‘무이자’라는 컨셉의 광고는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강화시킬 가능성이
있음
등록업체 대상 법정 금리 인하
연 66%에서 연 50%로 인하 될 경우 고객의 수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나 순이익의 감소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인하로 인한 신규고객에 따른 마케팅 컨셉 필요
자료평가
- 별로; 볼꺼없음.별로; 볼꺼없음.별로; 볼꺼없음.
- a***
(2010.06.21 17:21: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